▲설명: 지난 4월 20일 신라호텔에서 열린 ‘2021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틴트어카가 선팅 브랜드 부문에서 명예의 대상을 수상했다(사진제공 = ㈜틴트어카코리아)
프리미엄 선팅 브랜드인 ㈜틴트어카코리아(대표이사 정수희, 이하 틴트어카)가 서울 신라호텔에서 열린 ‘2021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선팅 부문 대상을 수상하였다.
올해로 16회째를 맞이하는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동아닷컴, 한경닷컴, iMBC 주최, 동아일보, 한국경제신문 후원)은 소비자의 신뢰와 사랑을 받고 있는 국내 기업과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의 브랜드를 소비자가 직접 선정하는 브랜드 시상 행사다.
총 5만 5124명의 소비자가 535개 부문, 3510개 브랜드에 대해 평가하고 전문가 심사를 거쳐 각 부문별 수상 기관을 선정했다. 선팅 부문 소비자조사의 응답자는 남성이 51.6%, 직업은 회사원이 30.7%, 연 소득은 2천~4천만 원이 30.9%, 연령대는 30대가 22.6%, 응답자 지역은 서울 19.3%, 경기 18.7%가 가장 많은 비율이었다. 조사 기간은 2021년 2월, 국내 거주 대한민국 소비자 대상, 1인 1회 설문(중복 불가), 조사부문 우선순위는 무작위 노출, 매크로 사용을 억제하기 위한 주관식 평가항목으로 참여자 IP 중복 확인까지 걸쳐 철저한 공정성을 기본으로 하였다.
이에 틴트어카는 선팅필름 브랜드 가운데 가장 먼저 생각나는 브랜드 조사 3위, 선팅필름 브랜드 가운데 차별화된 상품 또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브랜드 조사 1위, 가장 신뢰가 가는 브랜드 1위,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고 생각하는 브랜드 2위, 상품 또는 서비스 품질이 가장 우수한 브랜드 1위, 재구매하거나 타인에게 추천하고 싶은 브랜드 1위 등의 결과로 종합 1위에 올랐다.
틴트어카는 호주의 오랜 전통을 자랑하는 썬팅 필름 전문 업체로 1972년 호주 파스 지역에서 처음 생긴 이후로 50여년 간 효율적인 시스템을 통해 세계 여러 나라와 네트워크를 교류하고 있는 자동차 애프터 마켓 전문 브랜드이다.
틴트어카는 오래전부터 생활에 밀접한 건물 또는 차량 내부의 자외선과 열을 차단하며 안전을 위한 시인성 확보에 중점적인 연구 및 개발을 통해 뛰어난 기술력을 가지게 되었고, 가맹점 관리, 제품의 차별화, 고객 관리 등 다양한 분야에서의 전문적인 시스템을 갖추었다.
㈜틴트어카코리아는 2009년 1월에 설립된 한국법인으로 호주 본사와의 독점 계약으로 병행 수입이 없고, 현재 전국 모든 지역에 네트워크를 보유,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기능성 필름으로 고객 만족과 감동을 실현하는 회사로 발전해 왔다.
FCA(피아트, 크라이슬러, JEEP)를 시작으로 BMW/MINI코리아, VOLVO코리아와의 프로모션, 하나캐피탈, 신한/우리 카드사를 통한 BMW, Audi와의 B2B 프로모션 진행 경력을 가지며, 폭스바겐 클라쎄오토와 벤츠(일부) 프로모션 진행, 티비테크를 통한 현대, 기아, 쉐보레 자동차에 쿠폰용 필름을 공급하여 많은 고객이 쿠폰 필름은 물론 업그레이드 필름을 통해 높은 열차단과 맑은 시인성을 경험하고 있다. 이로써 고객과 딜러, 시공점 모두가 만족하는 브랜드로 만들겠다는 목표를 달성했다.
틴트어카 관계자는 “뛰어난 열차단 성능을 자랑하는 기능성 필름을 자동차와 건물에 공급함으로써 더욱 쾌적한 생활을 제공하고, 냉난방기 사용을 줄여주어 저탄소 녹색성장에 동참하는 친환경 기업으로 자리매김 할 것”이라고 밝혔다.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