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

교직원공제회 "대한민국 스승상 대상에 박영주 세종예고 교사"

제10회 대한민국 스승상 시상식 개최
5개 부문 10명 수상

교직원공제회 "대한민국 스승상 대상에 박영주 세종예고 교사"

[파이낸셜뉴스] 한국교직원공제회가 개최한 대한민국 스승상 시상식에서 박영주 세종예술고 교사가 대상을 받았다.

한국교직원공제회는 28일 서울 여의도 본사 The-K타워에서 제10회 대한민국 스승상 시상식을 진행했다. 코로나19로 인해 지난해에 이어 수상자들만 참석한 가운데 간소하게 진행됐다.

올해 10회째를 맞는 대한민국 스승상은 교육부와 한국교직원공제회가 공동 주관해 사명감을 갖고 교육발전에 헌신해 온 교육자를 찾아 참다운 스승상을 정립하고, 스승 존경 풍토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된 교육상이다.

이날 대한민국 스승상의 대상은 박영주 세종예술고등학교 교사가 받았다.

박 교사는 원격수업을 활용해 학생들의 진로탐색 수업을 실시하고 성과를 도서로 출판해 세종시 각급 학교에 보급했다. 또한 세종시 1호 학교 사회적 협동조합을 창립해 학생들의 전공을 살린 음악공연과 동영상을 제작하는 등 예술인 육성에 기여하고 사회적 협동조합의 새로운 모델을 제시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밖에 △특수교육부분 강원명진학교 박성수 교사, 홀트학교 박에스더 교사 △유아교육부문 안명초병설유치원 윤미정 교사 △초등교육부문 전주우전초 박남희 교사, 성수초 이동문 교사 △중등교육부문 원광중 이동엽 교사, 어모중 이성남 교사, 동문고 이금희 수석교사 △대학교육부문 대구한의대 김성삼 교수가 각각 수상했다.

수상자에게는 홍조·녹조·옥조근정훈장, 근정포장 등 정부 훈·포장과 상패가 수여됐다.
부상으로는 대상 수상자에게 상금 2000만원, 부문별 수상자에게 상금 1000만원이 각각 주어졌다.

역대 대한민국 스승상 수상자 프로필과 선정 기준, 선정 절차 등은 스승상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상곤 교직원공제회 이사장은 "수상 선생님들을 포함해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교육현장에서 가르침의 참된 가치와 신념을 실천하고 계신 선생님들의 노고에 깊은 감사와 존경을 표한다"며 "앞으로도 한국교직원공제회는 스승존경 풍토를 조성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map@fnnews.com 김정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