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낸셜뉴스]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아트라움이 체내 흡수율을 최대 23배 높인 발효홍삼 '홍삼진(眞) 컴파운드케이K'를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홍삼진 컴파운드케이K는 아트라움만의 미생물, 효소 처리 등 2중 복합 발효 공법과 생물 전환 기술력으로 홍삼의 영양소를 잘게 쪼개 컴파운드K로 미리 분해한 제품이다. 진세노사이드가 컴파운드K로 변환되면 체내에서 분해 과정이 따로 필요 없어 흡수율이 월등하게 좋아진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또 홍삼진 컴파운드케이K는 국내 연구진 연구결과 일반 홍삼 대비 흡수력이 23배 높은 것으로 확인됐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해당 연구는 경희대학교 연구팀이 24명의 실험대상자를 두 그룹으로 나눠 한 그룹에는 홍삼진 컴파운드케이K 원료를 섭취시키고 다른 한 그룹에는 일반 홍삼을 복용시킨 뒤 비교하여 얻어냈다.
해당 실험에서 대조군은 혈중 컴파운드K 농도 최고치가 13.88±7.24ng/mL인 반면, 아트라움 발효홍삼 그룹은 325.00±91.97ng/mL로 약 23배 높게 나타났다. 최고 혈중 농도에 도달하는 시간도 아트라움 발효홍삼 그룹이 4배나 빨랐다.
아울러 아트라움은 독보적인 발효 기술력으로 품질 균일화를 이뤄내 함량을 명확하게 표시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아트라움의 홍삼진 컴파운드케이K는 1포 당 컴파운드K를 15㎎ 함유한다.
홍삼진 컴파운드케이K는 발효홍삼과 함께 홍삼을 통째로 갈아 넣은 초미세홍삼분말이 함유된 것도 특징이다. 홍삼을 물에 달이지 않고 통째 갈아 넣음으로써, 물에 녹지 않는 비타민 A, D, E, K 등의 지용성 영양소부터 홍삼박 속 식이섬유, 무기질까지 모두 섭취할 수 있다. 제조과정에서 감미료, 착색료, 합성향료, 보존료, 소포제, 점증제 등 첨가물이 일절 사용되지 않아 안전성도 높다. 또 식품안전관리인증(HACCP) 인증 시설에서 생산돼 제품의 위생을 믿고 먹을 수 있다.
아트라움 관계자는 "홍삼진 컴파운드케이K는 2중 복합 발효 공법과 생물 전환 기술력으로 홍삼을 발효한 제품으로, 일반 홍삼보다 흡수율이 23배 높고, 흡수 속도가 4배 빠르다"며 "아트라움만의 기술력으로 품질 균질화를 이룩하여 제품 1포 당 15㎎에 달하는 컴파운드K를 담아냈다"고 말했다.
한편 아트라움의 홍삼 제품은 방문판매 전문몰 아트라움에서 구입할 수 있다. 아트라움 방판 공식몰에서 구입 시 플래너가 직접 찾아가 맞춤 건강 상담과 추가 서비스를 제공한다. 방문판매를 원하는 고객은 아트라움에서 제품 구매 시 제품 수령 방법을 방문판매로 선택하면 된다.
gmin@fnnews.com 조지민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