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세탁 주문 고객 선착순 1만명에게 증정
“월 평균 4만 8000가구 세탁 서비스 이용 중”
[파이낸셜뉴스] 모바일 세탁 서비스 ‘런드리고’ 운영사 의식주컴퍼니는 블랭크코퍼레이션과 제휴를 통해 특별 제작한 ‘바디럽 퓨어썸 샤워기 필터’ 증정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3일 밝혔다. 세탁 주문 고객 선착순 1만명이 증정 대상이다. 샤워기 필터는 가정용 샤워기 헤드에 연결가능하며, 수돗물에 남아있는 잔류 염소를 제거하고 깨끗한 물로 정화해 민감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서비스 2주년 런드리고, 1만명에게 블랭크 퓨어썸 샤워기 필터 증정. 의식주컴퍼니 제공
서비스 출시 2주년을 맞이한 런드리고는 현재 월 평균 4만8000가구가 이용하며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자체 운영 중인 스마트팩토리에서 모든 세탁물을 처리하고 있다. 또 △항바이러스 효과가 있는 독자 개발 세제 사용 △먼지와 진드기 제거에 효과적인 텀블링 건조 △고온 스팀으로 한 번 더 살균하는 것이 특징이다.
런드리고는 지난 1월부터 5월말까지 물빨래 2200톤과 드라이클리닝 90만점 세탁주문을 처리, 매월 20% 이상 주문량이 증가하고 있다. 드라이클리닝과 와이셔츠에 집중된 기존 세탁시장과 달리 런드리고는 전체 세탁 주문량 중 40%가 물빨래이다.
물빨래, 와이셔츠, 드라이클리닝, 이불 등으로 다양하게 구성된 정기구독 상품도 전체이용자 중 절반 가량이 이용하고 있다.
의식주컴퍼니 조성우 대표는 “국내뿐 아니라 글로벌 시장에서 세탁 시장을 혁신하고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런드리고는 서울, 일산, 분당, 판교, 위례, 송도국제신도시, 파주운정신도시, 광명시, 김포시에서 서비스 중이다. 오는 7월 서울 성수동에 추가로 스마트팩토리를 개소한 뒤, 올 연말까지 서비스 지역 확장에 속도를 낼 계획이다.
elikim@fnnews.com 김미희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