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인천공항공사 '인천공항 가치점프 교육봉사단 수료식'

인천공항공사 '인천공항 가치점프 교육봉사단 수료식'
인천국제공항공사는 지난달 30일 서울시 성동구 헤이 그라운드 체인지 메이커스홀에서 ‘인천공항 가치점프 1기 대학생 교육봉사단 수료식’을 개최했다. 김창규 인천공항공사 사회가치추진실장(오른쪽 세번째)이 참석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인천국제공항공사 제공


[파이낸셜뉴스] 인천국제공항공사는 지난달 30일 서울시 성동구 헤이 그라운드 체인지 메이커스홀에서 ‘인천공항 가치점프 1기 대학생 교육봉사단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1일 밝혔다.

이날 수료식은 인천국제공항공사 및 사단법인 점프 업무 관계자와 대학생 교육봉사단 4명 등 최소인원이 참석한 가운데 코로나19 방역지침을 준수해 진행됐다. 현장에 참석하지 못한 봉사단과 다문화 청소년은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참여했다.

인천공항 가치점프는 지역사회 다문화 청소년들의 교육지원을 위한 인재육성 사회공헌 활동으로, 공사는 이번 활동을 위해 지난 8월 교육봉사단 대학생 멘토 100명을 선발했다.

멘토들은 10개월 간 매주 6시간씩 인천·경기지역 24개소 학습센터에서 400여명의 다문화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국어·영어·수학 등 기본 교과수업과 DIY 및 체육활동 등 체험학습을 함께 진행하게 된다.

이 과정에서 공사는 대학생 멘토들에게 소정의 장학금을 수여했으며 공사 임직원, 기업, 법조계 및 의료계 등 분야별 전문가 300여명으로 구성된 사회인 멘토단과의 전문 진로상담을 제공했다. 멘토링은 총 33회에 걸쳐 진행되었으며, 취업과 진로 등 인생에 대한 심도 깊은 상담이 이루어졌다.

이번 사업을 통해 공사는 해마다 비중이 증가하는 다문화 가정에 대한 사회적 편견 및 교육 격차를 해소하고, 사회인 → 대학생 → 다문화 가정으로 이어지는 인재육성 선순환구조를 만든다는 계획이다.

한편, 공사는 오는 23일까지 네이버 해피빈 굿액션 캠페인을 통해 다문화 아동센터 기부금 온라인 모금 활동을 진행한다. 해피빈 굿액션 홈페이지에서 인천공항 가치점프 1기 봉사단 활동 모습과 성과를 확인하고 다문화 청소년 응원 댓글을 작성하면 기부금액이 누적되는 방식이다.

김경욱 공사 사장은 “인천공항 가치점프가 다문화 청소년들이 우리 사회의 일원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는 성장발판이 되기를 기대한다”면서 “앞으로도 공사는 사람과 가치를 잇는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해 대한민국 대표 공기업으로서 책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kim091@fnnews.com 김영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