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쇼핑 라이브서 진행
애니메이션 드로잉 등 선봬
[파이낸셜뉴스]
한국와콤 제공
타블렛 전문 기업 한국와콤은 네이버 쇼핑 라이브에서 인기 유튜브 장삐쭈 채널의 애니메이터 안류천 작가와 라이브 드로잉 퍼포먼스를 선보인다고 22일 밝혔다. 안 작가가 실제 사용 중인 액정타블렛을 소개하는 라이브 커머스 방송은 23일 오후 7시에 진행한다
이번 네이버 쇼핑 라이브 방송은 프로 애니메이터가 출연해 애니메이션 드로잉을 선보이고, 유튜브 애니메이션 작가로 활동하는 이야기를 나누면서 작가가 실제로 사용하는 액정 타블렛을 소개할 예정이다.
프로 애니메이터이면서 실제 와콤 액정타블렛을 사용하는 사용자이기도 한 안류천 작가와 함께 드로잉쇼와 라이브 쇼핑을 결합해 소비자들에게 필요한 사용 팁이나 제품 특징을 사용자의 입장에서 설명해주는 국내 최초로 시도하는 특별한 라이브 쇼핑 방송이다.
안류천 작가는 수많은 구독자를 보유한 인기 유튜브 채널 ‘장삐쭈’의 메인 애니메이터로, 유튜브 플랫폼과 애니메이션 기법을 활용한 영상 콘텐츠를 제작해 ‘유튜브 애니메이션’ 장르를 개척한 전문 애니메이터다. 최근 와콤에서 진행한 유튜브 온라인 세미나를 통해 창작 초보자, 애니메이터 지망생 등에게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네이버 쇼핑 라이브에서 판매되는 제품은 와콤의 액정타블렛 라인업인 와콤 신티크16, 와콤 신티크22 등이다. 와콤 신티크 라인업은 애니메이션을 비롯해 웹툰, 일러스트, 게임, 이모티콘 등 디지털 크리에이티브 작업에 최적화된 액정타블렛이다. 라이브 방송에서는 안류천 작가가 와콤 타블렛을 활용해 디지털 드로잉을 시연하고, 실제로 사용하는 제품을 공개해 실사용자로서 느낌을 공유할 예정이다.
spring@fnnews.com 이보미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