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

소록도병원·춘천병원, 인스피언 솔루션 도입

시스템 교체해 보안수준 높이고 고품질 의료서비스 제공 박차

소록도병원·춘천병원, 인스피언 솔루션 도입


[파이낸셜뉴스] 인스피언은 국립소록도병원과 국립춘천병원이 의료서비스의 품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통합로그관리솔루션 '비즈인사이더 플러스'를 도입했다고 26일 밝혔다.

국립소록도병원은 인스피언의 통합로그관리솔루션을 도입해 기존 보안담당자 및 운영자가 필요로 하는 보고서 양식을 새로이 적용했다. 이를 통해 그 동안 수작업에 의존했던 업무의 효율성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인스피언의 통합로그관리솔루션은 시스템 침입방지 침입차단 기능을 제공해주는 보안장비를 비롯해 윈도 서버, 리눅스 서버에 데이터베이스(DB)시스템까지 모든 장비를 연동해 시스템접속 현황을 기록 및 점검해준다.

또한, 국립춘천병원은 이번에 로그관리시스템을 새로 도입했다. 이번 프로젝트에서 인스피언은 국립춘천병원에 30여 대의 네트워크 보안 장비 등을 대상으로 로그 수집 및 분석을 위한 솔루션을 구축했다.

이번 시스템 도입으로 국립춘천병원은 보안감사 및 보안수준진단 대응 등의 상황에서 로그관리를 체계적으로 처리할 수 있게 됐다. 특히 국립춘천병원은 이번 솔루션 구축으로 의료 서비스의 품질을 한층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최정규 인스피언 대표이사는 "인스피언은 병원들이 보다 안전한 환경에서 고품질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대한의 기술지원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monarch@fnnews.com 김만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