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낸셜뉴스]NH-Amundi자산운용이 지난달 30일 신규 상장한 HANARO K-시리즈 ETF 3종 관련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해당 ETF 3종 10주 이상 매수 시 1주를 배부하는 이벤트와, HANARO ETF 유튜브 채널 구독 이벤트를 오는 27일까지 진행한다.
ANARO K-POP&미디어, HANARO K-반도체, HANARO K-게임 등이 그 대상이다.
HANARO K-POP&미디어 ETF는 FnGuide K-POP&미디어 지수를 추종한다. K-POP과 미디어 관련 기업 중 시가총액 상위 20종목으로 구성돼 있다. 코로나19 상황 속에서도 글로벌 팬덤을 생성하고 높은 성장성을 보이는 K-POP, 영화, 드라마 등 K-미디어에 집중 투자할 수 있는 상품이다.
HANARO K-반도체 ETF는 FnGuide K-반도체 지수를 추종한다. 반도체 관련 기업 중 시가총액 상위 20종목으로 이루어져 있다. 5G, 자율주행, IoT(사물인터넷) 등의 수요 확대로 반도체 수요가 급증하는 가운데, 삼성전자, SK하이닉스 등 국내 최고 기업들과 관련 밸류체인에 집중 투자할 수 있는 상품이다.
HANARO K-게임 ETF는 FnGuide K-게임 지수를 추종한다. 게임 및 소프트웨어 관련 기업 중 시가총액 상위 20종목으로 구성돼 있다. 코로나19 상황에 언택트산업에 대한 관심이 증대되고 있다.
신흥국 스마트폰 보급 및 5G, 클라우드의 발달로 모바일게임산업은 계속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엔씨소프트, 넷마블, 카카오게임즈 등이 지수구성 상위 종목으로 있다.
NH-Amundi자산운용 박학주 대표는 “한국을 넘어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HANARO K-시리즈 ETF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상품으로 성장해 나갈 것”이라며 “NH-Amundi자산운용만의 차별화된 ETF 운용역량을 기반으로 K-시리즈를 지속적으로 소개할 것”이라고 밝혔다.
taeil0808@fnnews.com 김태일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