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낸셜뉴스] 종합주류기업 아영FBC는 아르헨티나 라 마스코타(La Mascota) 와이너리가 만드는 프리미엄 와인 '우나니메(UNANIME)'를 편의점 이마트24에 출시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하는 우나니메는 편의점 와인의 고급화와 다각화를 위해 기획한 상품이다. 우나니메는 아르헨티나 프리미엄 와인을 생산하기 위해 최고의 와인 메이커들이 모여서 멘도자 지역에서 생산한 대표품종 말벡(Malbec)과 까베르네 소비뇽(Cabernet Sauvignon), 까베르네 프랑(Cabernet Franc)의 최고 블렌딩 비율을 만장일치로 결정한 와인이다. 그래서 이름도 '만장일치'를 뜻하는 '우나니메'가 됐다. 우나니메의 블렌딩 비율은 까베르네 소비뇽 60%, 말벡 25%, 까베르네 프랑 15%다.
우나니메는 프렌치 오크에서 20개월 숙성을 진행해 우아하면서도 섬세한 아로마에 다크 초콜릿, 시가박스 향이 좋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잘게 쪼개진 타닌과 적절한 산도가 완벽하게 조화를 이루는 풀바디 와인이다. 수제햄버거, 비프 숏립, 양고기, 치즈류와 잘 어울린다.
우나니메는 출시하자마자 세계적인 와인평론가 제임스 서클링으로부터 95점(2020년), 와인 앤수지애스트로에서 93점(2011년), IWC에서 금메달(2011년)을 수상하며 관심을 모았다.
아영FBC 관계자는 "우나니메는 한국에서 인기있는 크리에이터 채널에 출연한 마스터 오브 와인이 '진짜 좋은 와인이고 돈 값 합니다.
우나니메를 사세요'라는 말을 남겨 와인 애호가들로부터 화제가 된 바 있다"며 "이번 우나니메의 편의점 이마트24 출시로 편의점 와인 시장의 수준을 한 단계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우나니메는 전국 이마트24 편의점에서 5만원대에 구매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아영FBC 공식 SNS를 통하면 된다.
kwkim@fnnews.com 김관웅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