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뷰티 >

칼로리 내려, 모발 올려!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야식 3가지

밤에 즐길 수 있는 저칼로리 야식 대표주자 아몬드, 두부, 블루베리
아몬드, 두부, 블루베리에는 탈모 예방에 효과적일 수 있는 영양소가 풍부해

칼로리 내려, 모발 올려!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야식 3가지
아몬드, 두부, 블루베리는 칼로리가 낮고 영양소가 풍부해 탈모 관리에 도움이 되는 야식이라 할 수 있다. 출처 Giphy

[파이낸셜뉴스] 야심한 밤, 갑자기 밀려드는 허기에 잠을 설쳐본 적 있나요? 종종 야식을 먹자니 높은 칼로리가 신경 쓰이고, 소화불량으로 다음날 일정에 영향을 줄까봐 고민될 때가 있죠. 모아시스가 칼로리 걱정은 줄이고, 모발 건강까지 챙길 수 있는 간단한 야식 3가지를 소개합니다.

탈모 예방에 도움되는 야식, 아몬드

식물성 지방이 풍부한 아몬드는 몇 알만 먹어도 포만감이 느껴져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될 수 있는 음식이죠. 또한 식물성 단백질과 식이섬유가 많아 소화하기에 용이한 편입니다. 아몬드에 풍부한 비타민 E는 세포를 손상시키는 활성 산소를 제거하고 혈액 순환을 촉진하는 기능이 있죠. 모낭에 영양이 원활히 공급되도록 도와 탈모 예방에도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모발 건강에 좋은 단백질이 풍부한 야식, 두부

‘밭에서 나는 소고기’, 콩을 활용한 요리죠. 그만큼 식물성 단백질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아미노산, 칼슘, 마그네슘, 철분, 비타민 E 등이 많아 신진대사를 촉진하며 세포 성장과 회복에도 도움이 될 수 있죠. 마지막으로 두부 속 이소플라본은 남성형 탈모를 일으키는 DHT(디하이드로테스토스테론) 호르몬의 생성을 억제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눈에도 좋고 모발에도 좋은 저칼로리 야식, 블루베리

달콤하고 상큼한 맛이 매력적인 블루베리는 항산화 물질인 안토시아닌 함량이 높아 신체 노화를 막을 수 있는 음식으로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안토시아닌은 시력 개선과 기억력 향상에 도움을 주며, 소장에서 당과 콜레스테롤의 흡수를 억제하고 대장에 유해물질이 쌓이는 것을 막습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식품영양성분 데이터베이스에 따르면 블루베리는 100 g당 48 kcal로, 칼로리가 낮아 밤에도 가볍게 즐기기 좋습니다.

cyj7110@fnnews.com 조예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