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

[1일IT템] 엔씨소프트 '블소2' 추가 개편.."보상 체계 개선"

영기 시스템 개편이후 추가 조치 
보상은 높이고 게임 난이도 하향 조정
"유저 목소리 경청하고 개선해나갈것" 

[파이낸셜뉴스]
[1일IT템] 엔씨소프트 '블소2' 추가 개편.."보상 체계 개선"
엔씨(NC) '블레이드 & 소울 2'


엔씨소프트가 신작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MMORPG)‘ 블레이드 & 소울2(이하 블소2)’의 게임 개편 작업을 진행했다. 게임 출시 이틀 만에 논란이 된 영기시스템 개편에 이은 추가 조치다.

엔씨는 이용자들의 의견을 반영해 보스 필드 보상 시스템을 개선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조치로 보스 보상 획득 방식, 보스 보상 목록, 필드 사냥 보상 등을 상향 업데이트했다. 많은 이용자가 높은 등급의 보상을 얻고, 무공을 더 빠르게 습득할 수 있게 시스템을 조정했다는 설명이다.

엔씨는 블소2의 태록림 중반부 이후 난이도를 하향 조정했다. 2막 3장 이후 높은 필드 난이도로 전투와 성장이 정체되는 문제를 해소했다고 설명했다.

엔씨는 ‘한밤의 반달 호수’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는 이벤트 던전 ‘어스름한 호숫가’에서 몬스터를 처치하면 ‘축복받은 강화 주문서’, ‘장비 강화 주문서’ 등을 획득할 수 있다. 이벤트 시즌 패스를 통해 매일 다양한 보상도 추가로 얻을 수 있다.

모든 이용자는 ‘천의방 패션 위크’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엔씨(NC)는 매일 오후 7시 우편으로 다양한 의상과 천의방 주화를 무료 지급한다.

앞서 엔씨는 블소2의 과금 요소인 '영기 시스템'을 개편했다. 영기는 추가 경험치 획득률 증가, 추가 재화 획득률 증가, 비각인(거래 가능) 아이템 획득 가능 효과를 부여하는 시스템이다. 시즌 패스를 구매해 영기 시스템을 활성화 시켜야만 거래 가능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었다.
시즌 패스를 구매하지 않으면 거래 불가능한 각인 아이템만 획득 가능했고, 이 부분이 유저들의 불만 사항중 하나였다.

이번 개편안으로 모든 이용자가 시즌 패스 상품 구매 여부와 관계없이 거래 가능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게 됐다.

엔씨(NC) 관계자는 “게임의 전반적인 난이도 조정 및 보상 개선을 통해 조금 더 수월하게 게임을 즐기고, 성장할 수 있도록 업데이트했다”며, “이용자분들이 건의해주시는 불편사항들에 대해 꾸준히 경청하고 개선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spring@fnnews.com 이보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