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웰스, 충남교육청에 공기청정기 4000대 납품

웰스, 충남교육청에 공기청정기 4000대 납품
웰스가 올해 새로 선보인 '웰스 공기청정기 토네이도' 이미지. 웰스 제공
[파이낸셜뉴스] 건강가전 종합 브랜드 웰스가 올해 선보인 '웰스 공기청정기 토네이도'를 충남교육청 산하 교육기관에 4000대 납품하기로 했다.

13일 웰스에 따르면 내년 초까지 충남교육청 산하 교육기관에 공청기 4000대 납품을 진행, 도내 초·중·고등학교와 보육기관의 공기질을 담당하게 됐다. 공공기관 입찰 기준 강화에도 에너지 고효율, 넓은 청정면적, 유해가스 제거율, 전문적인 관리서비스 등 강점을 앞세워 성과를 만들어 낸 것으로 웰스는 올해 약 3만대 이상의 기업간 거래 실적을 기록할 것으로 보고 있다. 내년에는 올해 대비 약 70% 가량 성장한 5만대 이상 판매고 달성을 목표로 세웠다.

웰스가 올해 선보인 '웰스 공기청정기 토네이도'는 공기청정기 최초 에너지 대상을 수상한 프리미엄 제품이다. '웰스 토네이도 흡입 시스템'을 적용한 타워형 공기청정 구조로, 동급 제품 대비 약 18% 흡입 성능 향상과 30% 가량 빠른 청정 속도를 구현한 에너지 고효율 제품으로 인정 받았다. 특히, 제품에 적용된 조립식 필터 방식은 플라스틱 사용 최소화 및 자원 순환 기여 등 친환경 기술로 인정받았다. 최근 강화된 공공기관 입찰 기준에 부합하는 요소 외에도 에너지효율, 청정면적, 유해가스 제거 효율, 전문 관리서비스 등 웰스만의 강점을 앞세워 이번 성과를 만들어 냈다.

이번 납품 제품인 AN734 모델은 작아진 사이즈와 대비되는 청정면적 111.7㎡ (34평형)을 갖췄다.
평균 학교 교실 크기인 63㎡ 대비 약 2배 가까운 면적까지 관리할 수 있어 교육시설에 최적화 됐다는 평을 받는다.

한편, 웰스는 지난 2018년부터 B2B, B2G 전용 제품 라인업 확보, 최적화 서비스 개발 등 본격적인 시장 공략에 착수 했다. 법인 영업 전담 조직 '웰스 신채널영업부문'은 시장 분석 및 전략 수립, 적극적인 영업 활동을, 상품기획팀은 정수기, 공기청정기, 비데 등 전용 제품 라인업의 신속한 구축에 나서는 등 경쟁력을 높였다.

wonder@fnnews.com 정상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