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낸셜뉴스] 한국프롭테크포럼은 오는 19일 그레이프라운지 강남점에서 '제3회 프롭테크 피칭&매칭 데이' 행사를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프롭테크 피칭&매칭데이는 한국프롭테크포럼의 대표 행사 중 하나로 프롭테크 분야에서 활동하는 초기 스타트업을 소개하고 다양한 기업과의 협력을 추진하는 행사다. 투자 업계에 프롭테크 분야 스타트업의 동향 및 다양성, 비전을 보여주는 것은 물론 VC, 투자사뿐만 아니라 부동산 개발사, 건설사 등 사업 관련 협력사와 프롭테크 스타트업간의 네트워킹과 비즈니스 기회까지 제공한다.
지난 1, 2회 행사는 각각 코리아스타트업포럼, 한국부동산개발협회와 공동으로 주최했으며, 스타트업과 관심기업 약 150개 사가 참석해 투자 유치, 사업 협력, M&A 등 활발한 성과를 보였다. 이번 제3회 행사는 한국부동산원이 후원 기관으로 참여하며, 부동산원 창업경진대회 수상팀 2곳의 발표가 함께한다.
1부 피칭데이 시간에는 그레이프, 드론오렌지, 복부인, 브랜드본담, 쏘시오리빙, 쓰리아이, 아이엠박스, 엘리콘, 오퍼스엠, 온다 등 총 10곳의 스타트업과 부동산원 창업경진대회 수상팀 중 리버블, 비앤써 2곳이 각 회사별 다양한 서비스와 사업 방향성을 소개할 예정이다.
2부 매칭데이 시간에는 피칭 스타트업과 매칭기업간의 일대일 매칭 테이블을 통해 투자 유치, 프롭테크 비즈니스 협력 등 심도 깊은 협업 방안을 논의할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된다. 매칭기업은 총 11개사로 KTB자산운용, KT에스테이트, SJ투자파트너스, 도원그룹, 롯데물산, 브리즈인베스트먼트, 어썸벤처스, 우미건설, 유진투자증권, 이지스투자파트너스, 화성산업이 참여한다.
안성우 한국프롭테크포럼 의장은 "아직 초기 단계인 프롭테크 산업에서 투자와 협업은 생태계 발전의 가장 중요한 두가지 축"이라며 "이번 행사를 통해 프롭테크 산업 내 교류와 협력, 투자 기회가 확대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hoya0222@fnnews.com 김동호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