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재원산업, 해외연수 등 실속있는 복리후생 장점 [fn·잡코리아 공동기획 2021 청년희망 슈퍼기업]

<30> 재원산업

재원산업, 해외연수 등 실속있는 복리후생 장점 [fn·잡코리아 공동기획 2021 청년희망 슈퍼기업]
여수국가산업단지에 입주한 재원산업. 잡코리아 제공
재원산업은 취급이 까다롭고 고도의 증류기술을 필요로 하는 전자용제 및 소량 다품종의 고부가가치 석유화학제품과 재활용 가능한 자원을 이용해 산업용 대체연료유를 전문적으로 생산하는 기업이다. 또한 다양한 용량의 저장 탱크를 갖춰 석유화학제품을 신속하고 안전하게 저장,보관선적,하역, 관리하는 전문 물류서비스를 제공하기도 한다.

재원사업의 대표적인 사업영역인 전자소재사업은 폭넓게 구축된 인프라와 최상의 증류·정제 기술을 이용해 초고순도 전자용제 및 고기능성 첨단재료를 제공하고 있다. 일본, 중국 등 아시아 국가들을 비롯해 유럽, 북·남미 글로벌 기업들과의 에이젠트십을 통해 원료를 수급해 LCD, 반도체와 같은 전자산업 분야에 필요한 전자재료용 원료를 공급하고 있다. 차세대 주력사업으로써 2차전지와 같은 신재생에너지 분야로 사업 포트폴리오를 확장하고 있다.

재원산업은 도전과 창조, 인재육성을 중시하는 기업문화를 바탕으로 더욱 유연하고 긍정적인 조직을 만들어가고 있다. 최근에는 사업의 확장과 함께 꾸준히 인력 충원이 이뤄지면서 재직자들의 연령대가 낮아져 더욱 활기찬 문화가 형성되고 있다. 이러한 변화에 발맞추어 자기계발 지원, 신혼여행 지원, 해외연수 교육 등 실속 있는 복리후생을 지원해 좋은 기업이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재원산업은 근면성실, 창의창조, 책임완수를 회사경영의 근본으로 삼고 노사화합과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충실하고 있다. 더불어 2025년 매출 1조원 달성이라는 비전을 갖고 세계 최고 수준의 증류기술 축적, 반도체 세정제 개발, 신제품 개발 및 신시장 개척의 과제들을 열심히 수행하고 있다.

재원산업은 대부분의 신규채용을 수시전형으로 진행하고 있다.
서류 전형에서 가장 중요하게 보는 부분은 직무 적합 여부와 자기소개 항목이다. 지원하는 직무와 관련된 전공, 자격증뿐 아니라, 재원산업의 인재상을 이해하고 그에 부합하는 본인의 강점을 어필하는 것도 중요하다. 채용프로세스는 서류전형을 거쳐 1차 실무진 면접, 2차 임원진 면접, 건강검진을 통해 최종 합격자를 선발하고 있다.

kjw@fnnews.com 강재웅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