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및 블록체인 사업 협력을 위한 MOU 체결
NHN 게임을 블록체인 플랫폼 위믹스에서 제공
기술 역량 집중하며 블록체인 사업 전반에 협력
[파이낸셜뉴스] NHN은 블록체인 기업 위메이드트리와 게임 및 블록체인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양사는 NHN이 보유하고 있는 게임 및 콘텐츠를 위메이드트리 자체 블록체인 플랫폼 ‘위믹스(WEMIX)’에서 서비스할 예정이다. 또 NHN이 보유한 글로벌 IT 서비스와 콘텐츠를 활용한 폭넓은 협력 관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주요 협업 내용은 △위믹스 플랫폼 내 게임 및 콘텐츠 온보딩 및 서비스 사업제휴 △블록체인 시스템을 도입한 게임 개발 및 관련 기술 협력 △블록체인을 활용한 사업 및 서비스에 대한 전략적 협력 등이 포함됐다.
NHN은 ‘건즈업 모바일’, ‘드래곤퀘스트 케시케시’ 등 글로벌 게임 신작들을 연내 지속 출시할 예정이다.
위메이드트리는 위믹스에서 다양한 블록체인 게임을 서비스하고 있다. 최근 위메이드 ‘미르4 글로벌’을 위믹스 플랫폼에 출시해 호응을 얻고 있다.
NHN은 위메이드트리와 게임 및 블록체인 사업협력을 맺었다. NHN 제공
김석환 위메이드트리 대표는 “전통 게임강자 NHN과 게임 서비스를 비롯한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할 수 있게 됐다”면서 “NHN이 보유한 IT 서비스 역량이 위믹스 생태계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정우진 NHN 대표는 “블록체인 전문 기업 위메이드트리와 협업을 통해 게임은 물론 블록체인 사업 부문에서도 높은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이라며 “오랜 사업 노하우를 기반으로 앞으로 게임 및 콘텐츠 분야 경쟁력을 높여가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elikim@fnnews.com 김미희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