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한국타이어, 아우토 빌트 '올해의 타이어 제조사' 선정

‘키너지 4S 2’ '키너지 4S 2 X'
올웨어 타이어 세그먼트 1위에

[파이낸셜뉴스]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한국타이어)가 유럽 최고 권위의 자동차 전문지 '아우토 빌트'의 올웨더 타이어 세그먼트에서 1위에 오르며 '올해의 타이어 제조사'로 선정됐다.

4일 한국타이어에 따르면 아우토 빌트는 지난 1년 동안 진행해 온 타이어 성능 테스트 성적을 종합해 매해 연말 '올해의 타이어 제조사'를 선정한다.

올해 한국타이어는 올웨더 타이어 세그먼트에서 뛰어난 성적을 배출했다. 특히 '키너지 4S 2'와 '키너지 4S 2'의 SUV 버전 '키너지 4S 2 X'는 동일한 성능 테스트에서 2년 연속 1위를 기록하기도 했다.

한국타이어, 아우토 빌트 '올해의 타이어 제조사' 선정
한국타이어의 올웨더 타이어 '키너지 4S 2' 와 '키너지 4S 2 X '

지난 9월 아우토 빌트의 SUV 전문 자매지 '아우토빌트 알라드'가 실시한 SUV용 올웨더 타이어 테스트에서 키너지 4S 2 X는 유일하게 '뛰어난' 등급을 받으며 1위를 차지했다. 당시 아우토 빌트 알라드는 "모든 조건에서 강력한 주행 능력을 가진 테스트 우승자"라며 "안정적인 젖은 노면 및 마른 노면 주행과 수막현상에서의 높은 안정성, 낮은 주행 소음, 합리적인 가격을 가졌다"고 평가했다.

또 한국타이어는 아우토 빌트가 발표한 겨울용 타이어 세그먼트의 올해의 타이어 제조사 순위에서 3위를 기록했다. 한국타이어의 겨울용 타이어 '윈터 아이셉트 에보3'는 아우토빌트의 스포츠카 전문 자매지 '아우토빌트 스포츠카'에서 실시한 2021년 겨울용 타이어 성능 테스트에서 1위와 동시에 최상위 등급인 '강력 추천' 등급을 획득했다.

한편 한국타이어는 글로벌 타이어 전문가들을 통해 기술력을 인정받으며 지난해 영국 타이어 전문지 '타이어프레스'와 미국 '타이어 비즈니스' 글로벌 랭킹에서 1단계 순위를 끌어올리며 6위에 올랐다.

cynical73@fnnews.com 김병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