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

SSG닷컴, 직원 건강 챙긴다..."건강관리실 설치, 간호사 선임"

SSG닷컴, 직원 건강 챙긴다..."건강관리실 설치, 간호사 선임"
네오센터 근로자가 건강관리실에서 건강 상담을 받고 있다.
SSG닷컴, 직원 건강 챙긴다..."건강관리실 설치, 간호사 선임"
네오센터 근로자가 건강관리실에서 혈압을 측정하고 있다.

[파이낸셜뉴스] SSG닷컴이 직원 건강을 위해 두팔을 걷어붙였다. 물류센터 근무자를 위한 보건관리자를 채용하는 한편, SSG닷컴 직원이라면 누구든 신청할 수 있는 심리상담 프로그램도 마련했다.

SSG닷컴은 지난 10월 말 경기 김포와 용인에 위치한 온라인 스토어 '네오'에 건강관리실을 마련, 전담 보건관리자(간호사)를 선임하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간다고 12일 밝혔다. 이곳은 배송 기사 등 협력사 소속 직원을 포함한 네오 근무자 모두가 이용할 수 있다.

보다 안전한 물류센터 근무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서다. 근골격계 및 뇌심혈관계 질환 발생 가능성을 줄이는 동시에, 산재 발생 시 초동 조치가 가능하도록 긴급 대응 체계를 구축하는 데 초점을 뒀다.

만성 근골격계 질환자 및 관련 증상이 의심되는 근무자라면 누구나 기본적인 통증 관리를 받을 수 있도록 적외선 조사기, 파라핀 배스, 온열치료기 등 재활 장비를 갖췄다. 뇌심혈관계 질환 예방을 위한 체성분 측정기, 혈관 나이 측정기 등도 마련했다.

SSG닷컴은 지역 보건소와 연계한 현장 건강증진 프로그램도 함께 운영할 예정이다. 스트레칭 등 근골격계 질환 예방을 위한 관리법을 안내하고, 금연, 절주, 운동 등 건강한 습관 형성을 위한 캠페인도 실시한다.

SSG닷컴 소속 직원이 이용할 수 있는 상담 서비스 '쓱 케어 프로그램'도 이달 초부터 시작했다. 대인관계, 우울증, 스트레스 등 심리상담뿐만 아니라 가족관계나 이성 문제, 경력개발, 법률문제, 재무, 세무 등 다양한 영역에서 한국EAP협회를 통해 전문 상담 및 코칭을 받을 수 있다.

양희정 SSG닷컴 안전관리팀장은 "직원들이 보다 안심하고 업무에 집중할 수 있도록 건강관리 시설과 상담 프로그램을 운영하게 됐다"며 "내부 목소리를 반영한 다각적인 지원 활동을 통해 근무 환경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nvcess@fnnews.com 이정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