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저·문화 >

‘D.I.T 여행’, 비대면 안전여행으로 관심↑

‘D.I.T 여행’, 비대면 안전여행으로 관심↑
차타고(D.I.T) 온라인 이벤트

[파이낸셜뉴스] 코로나19로 비대면 안전여행에 대한 관심이 사회적으로 높아지면서 D.I.T(Drive In & Thru)여행이 새로운 흐름으로 떠올랐다.

D.I.T.여행은 자동차를 타고 외부와의 접촉을 최소화하며 카크닉(자동차 피크닉), 식음, 차박, 공연 관람 등의 활동을 즐기는 여행이다. 한국관광공사에서도 안전여행 문화를 확산시키고자 국내여행 누리집 ‘대한민국 구석구석’이나 유튜브 채널을 통해 자동차여행을 도와주는 다양한 정보 제공과 홍보에 나서고 있다.

대한민국 구석구석 누리집에선 전국 각지의 자동차 여행코스 정보가 제공되고 있다. ‘4계(季) 4색(色) 기행’ 테마에서는 계절별 추천 여행코스를 제공한다. 겨울철 드라이브 코스로 충남 홍성의 천수만 해안길과 강원도 정선의 함백산 만항재를 추천하고 있다.

바다를 옆에 두고 드라이브하는 ‘해안도로 드라이브’ 테마에선 충남 태안의 안면도해안도로와 경남 남해의 남면해안도로 등 총 11개의 낭만적인 코스를 소개하고 있다. 아울러 섬 따라 달리는 코스, 국도를 따라 달리는 코스, 별빛 여행이 가능한 코스 등의 다양한 정보들을 얻을 수 있다.

차박 인구가 급증하면서 각종 안전사고뿐 아니라 불법 주정차 및 쓰레기 무단투기 등이 문제가 되고 있다.
한국관광공사는 안전하고 올바른 자동차 여행문화 인식개선과 확산을 위해 안전여행 가이드라인과 차박 체크리스트 등도 제공하고 있다.

차박 및 카크닉 초보자들이라면 한국관광공사 유튜브 채널(한국관광공사TV)에서 소개되고 있는 차박 팁이나 캠핑장 이용 수칙을 흥미롭게 감상해보는 것도 좋다. 전국의 등록된 캠핑장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는 누리집 고캠핑도 참고해볼 만하다.

yccho@fnnews.com 조용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