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리학자는 영화에서 과학을 본다’
‘뇌과학자는 영화에서 인간을 본다’
[파이낸셜뉴스] 오디오북 플랫폼 윌라는 정재승 카이스트 교수가 쓴 ‘물리학자는 영화에서 과학을 본다’와 ‘뇌과학자는 영화에서 인간을 본다’ 등 두 작품을 오디오북으로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물리학자는 영화에서 과학을 본다’는 영화를 통해 과학을 배우고, 과학을 통해 영화를 즐기는 새로운 시도로 화제가 되었다.
과학 선생님이 가장 많이 추천하는 교양과학 베스트셀러다. 화려한 볼거리를 지닌 블록버스터 영화들에서 잘못된 과학적 설정을 발견하는 재미를 안겨주면서 큰 사랑을 받았다.
또 이 책은 교양과학 도서의 붐을 일으키기도 했다.
‘뇌과학자는 영화에서 인간을 본다’는 나를 통해 숨겨진 과학을 만나고, 과학을 통해 몰랐던 나를 만나게 하는 영화 속 신경과학 이야기를 담고 있다. 마흔 즈음의 신경과학자가 자신만의 방식으로 인생에 건네는 위로인 셈이다.
이번에 오디오북으로 출시된 두 작품은 과학대중화에 앞장선 정재승 교수의 대표작이다.
생활 과학에 대한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는 가장 친근한 과학 교양 콘텐츠로 꼽힌다.
또 영화로 과학의 원리를 색다르게 보고 싶은 독자나 △스타워즈 △쥬라기 공원 △매트릭스 등 유명 SF 영화 속 숨겨진 과학의 원리를 이해하고, 영화를 더 깊이 있게 즐기고 싶은 이들에게 도움을 주는 오디오북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윌라, 정재승 교수 베스트셀러 오디오북 출시.
윌라를 운영하는 인플루엔셜 문태진 대표는 “윌라 오디오북으로 출시된 두 작품을 통해 재미있게 과학을 알아가는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라며 “앞으로도 더 다양하고 재미있는 콘텐츠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윌라는 로맨스 웹소설 ‘THE 런웨이’를 비롯해 판타지 웹소설 ‘호접몽전’ 등 이용자들이 가장 많이 찾는 장르의 콘텐츠를 발굴하고 선보이고 있다. 윌라는 박경리 작가 ‘토지’, 김진명 작가 ‘살수 1, 2’ 등 대작도 오디오북으로 출시하는 등 다양한 분야의 베스트셀러 도서들을 오디오북으로 제작, 제공하고 있다.
elikim@fnnews.com 김미희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