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태림 더끌리움하이엔드
㈜태림건설이 김포한강신도시 구래역세권 중심상업지역에 선보이는 주거형 오피스텔 ‘태림 더끌리움하이엔드’가 발산역에 홍보관을 오픈하고 본격적인 분양을 시작한다.
최근 오피스텔이 1인가구나 신혼부부의 내 집마련 대안으로 주목 받고 있다. 오피스텔은 청약통장이 필요없고 100% 추첨제로 당첨자를 선정해 청약 가점이 낮은 젊은 세대나 신혼부부에게 인기가 높다. 자금조달계획서가 필요 없으며 오피스텔의 분양권은 주택 수에도 포함되지 않는다.
이에 오피스텔 청약 열기도 뜨겁다. 송도 아메리칸타운 더샵 오피스텔은 전용면적 82㎡ 기준 129실 공급에 4만1012명이 몰려 317.9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지난 1일 청약접수를 받은 파주운정신도시 최대 규모 주거복합단지 ‘힐스테이트 더 운정’ 오피스텔은 2669실(84㎡) 모집에 2만7027건의 청약이 접수돼 평균 10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이러한 오피스텔 청약 열기는 내년에도 지속될 것이라는 게 전문가들의 전망이다. 다만 내년 1월부터 오피스텔에도 총부채원리금상환비율(DSR) 규제가 적용되기 때문에 가능한 올해 안에 분양을 받는 것이 유리하다.
‘태림 더끌리움하이엔드’도 아파텔 타입의 구성과 북유럽 스타일의 인테리어, 친환경 마감재, 풍부한 커뮤니티 시설 등을 앞세워 청약 열기를 이어갈 것으로 기대된다.
39.9㎡ 기본형과 복층형, 39.7㎡ 및 39.8㎡ 크기의 아파텔 타입으로 구성되며 양문형 냉장고, 세탁기, 건조기, 빌트인쿡탑, 비데 등 빌트인 가전과 가구를 갖춘 풀 퍼니시드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편리한 라이프스타일의 기준을 충족하는 무인택배시스템, 지하층 별도 개별창고를 비롯하여 옥상에는 일상 속 여유로움을 느낄 수 있는 루프탑카페, BBQ 시설, 펫카페 등 커뮤니티 서비스 시설도 마련될 예정이다.
‘태림 더끌리움하이엔드’는 교통여건과 생활 인프라도 우수하다. 김포골드라인 양촌역과 구래역을 이용할 수 있는 더블 역세권이어서 김포공항역에서 환승시 홍대입구, 서울역, 광화문, 여의도, 신논현 등 주요 거점까지 30분 대에 진입이 가능하다.
또한, 한강신도시 중 상업 업무용지 면적이 가장 큰 구래 중심상업지구의 중심에 위치해 풍부한 생활 인프라와 문화 인프라를 향유할 수 있다.
반경 1km 이내 이마트, 메가박스 등 쇼핑 문화시설과 중앙수변공원이 인접해 있으며, 경기 서북부 최대 규모의 쇼핑몰 월드기네스타워도 조성을 앞두고 있다. 한편, ‘태림 더끌리움하이엔드’는 계약 시 현재 운영 중인 블루오션 제주도 차귀도 럭셔리 요트 투어 회원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