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스잡은 지난 12월 2일 고용노동부에서 주관하는 ‘2021년도 국민취업지원제도 직업상담 우수사례 공유 컨퍼런스’ 행사에서 ‘직업능력개발부문’과 ‘일자리발굴 및 취업알선부문’에서 고용노동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2021년 국민취업지원제도 직업상담 우수사례’ 고용노동부 장관상 수상은 ‘직업능력개발부분’, ‘일자리발굴 및 취업알선부분’, ‘취업장애요인해소’ 3부문으로 이루어졌으며 이에 전국 526곳의 운영기관의 상담사 약 2,500명 중 우수한 서비스를 제공한 26명을 선정한다.
㈜이노스잡은 ‘직업능력개발’과 ‘일자리발굴 및 취업알선’ 2부문에서 2명의 상담사가 장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직업능력개발 부문’ 수상내역은 청년특정계층인 ‘위기청소년’을 대상으로 진로상담, 심리상담, 직업훈련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 노력에 대해 그 공로를 인정받았다고 할 수 있으며 ‘일자리발굴 및 취업알선 부문’은 경력단절 여성참여자를 대상으로 경력단절을 극복하고 취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지원한 노력(기업발굴 및 알선취업 등)에 대한 수상이라고 할 수 있다는 게 업체 측 설명이다.
㈜이노스잡의 주형진 대표는 “2021년 국민취업지원제도 직업상담 부문 우수사례 장관상 수상에 머무르지 않고 앞으로도 국민취업지원제도에 참여한 구직자들에게 꼭 필요한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자체교육프로그램 운영, 상담사 역량강화, 구인기업발굴 등을 통해 고용창출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국민취업지원제도는 2021년 1월 1일부터 시행한 ‘한국형 실업부조 제도’로써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에게 취업서비스와 소득지원을 제공하는 고용노동부의 ‘종합 취업지원서비스’이다.
주된 지원서비스는 1:1맞춤 서비스(직업훈련, 각종 클리닉, 취업알선 등)와 구직촉진수당, 취업활동비용의 소득지원이 있다.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