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시흥 은계 공공주택지구 상업시설용지 일대에 주거형 오피스텔 '힐스테이트 시흥대야역'을 공급된다
힐스테이트 시흥대야역은 지난 청약에서 많은 관심을 받은 바 있다. 지난 18일부터 19일까지 이틀간 온라인 홈페이지를 통해 실시한 청약에서 총 150실 모집에 10만 6,876명의 청약자가 몰려 평균 712.5대 1, 최고 1150.9대 1의 높은 경쟁률 기록했다.
이 단지는 힐스테이트의 브랜드 프리미엄과 뛰어난 상품성, 우수한 입지 등을 골고루 잘 갖추고 있어 청약에서도 많은 인기를 얻었다.
[힐스테이트 시흥대야역 조감도]
힐스테이트 시흥대야역은 닥터아파트가 매년 발표하는 ‘아파트 브랜드파워 설문조사’에서 올해까지 3년 연속으로 1위를 차지한 힐스테이트의 브랜드 단지로서 많은 기대를 모아왔다. 힐스테이트는 기업평판연구소가 발표한 아파트 브랜드 평판 조사에서도 33개월 연속 1위를 기록하는 등 각종 지표에서 높은 성적을 거두며 주택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이 단지는 2~3룸 구조의 주거형 오피스텔로서 전 호실 천장고 2.4m에 우물천장을 포함할 경우 2.6m의 높은 천장고로 계획되었으며, 전용 57㎡AT, 57㎡BT 에는 테라스 공간도 마련돼 취미 공간으로 사용하거나 홈카페로 꾸밀 수 있다. 힐스테이트의 스마트홈 시스템인 '하이오티(Hi-oT)'를 비롯해 무인 택배함 등 보안 및 편의시스템도 도입된다. 야외정원, 옥상 루프탑가든, 피트니스, 프라이빗라이브러리 등의 조경 및 커뮤니티시설도 완성도를 높이는 요소다.
입지적으로는 서해선 시흥대야역 도보 역세권 입지에 들어서며,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 제2경인고속도로, 시흥IC를 비롯해 향후 광명~서울고속도로(2024년 예정), 신안산선(2024년 예정), 제2경인선(계획), 신구로선(시흥대야~목동, 계획) 등의 교통망이 확충될 예정으로 탁월한 교통환경을 갖추게 된다. 여기에 은계초, 은계중, 은행고 등이 주변에 위치해 교육환경이 우수하고, 시흥대야역세권을 비롯해 은계지구, 시흥 원도심까지 3개 생활권의 인프라를 이용할 수 있다.
최근 수요자들이 중요한 입지요소로 고려하는 공원도 단지 주변으로 다수 위치해 있다.
은계호수공원, 은계어린이공원, 은행근린공원, 비둘기공원 등에서 가벼운 운동과 산책을 즐기기 좋고 소래산과 오난산도 가까이 있다.
한편, 힐스테이트 시흥대야역은 지하 5층~지상 10층, 수요자 선호도 높은 중소형 타입 위주의 전용 57·71·84㎡로 구성된 주거형 오피스텔 총 150실로 조성되며, 근린생활시설 27실이 함께 들어선다. '힐스테이트 시흥대야역’의 홍보관은 경기도 시흥시 복지로에 마련돼 있다.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