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중심 UI로 편의성 극대화, 신용점수 올리기 등 신규 서비스도 확대
아파트, 오피스텔 거주자들의 필수 앱인 온라인 관리사무소 '아파트아이'가 대대적인 리뉴얼을 통해 고객 편의성을 크게 높였다고 밝혔다.
아파트아이는 전면적인 UI, UX 개편을 통해 누구나 직관적으로 앱을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메인 화면에는 관리비 부과분을 포함한 생활 서비스를 비롯해 금융 서비스 탭을 구분한 카테고리 별 서비스를 리스트화 함으로써 이용 빈도가 높은 서비스를 한 번에 찾을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캐쉬 탭을 통해 관리비 할인이 가능한 아파트캐쉬를 중심으로 쿠폰, 충전, 선물 등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구성했다. 이와 함께 관리비 분석을 위해 조회와 분석 탭을 구성했으며, 우리 집 각종 에너지 비용과 동일 평형 대비 비교 데이터까지 제공해 관리비 점검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신용점수 올리기 △네이버페이 간편결제 도입 △네이버 인증 회원가입 및 ERP 연동 입주민 인증 기술 도입 등 새롭게 추가된 서비스도 주목할 만하다.
먼저 신용점수 올리기는 6개월 간의 관리비 납부 내역을 신용 점수에 반영할 수 있도록 한 서비스로, 아파트아이를 운영 중인 이지스엔터프라이즈㈜는 나이스평가정보㈜와의 업무 제휴를 통해 신규로 서비스된다. 관리비 미납 없이 정상 납부한 세대주라면 신용 점수 올리기를 신청할 수 있어 만족도가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와 함께 네이버페이 간편결제 도입을 통해 네이버페이로 간편하게 관리비를 결제하고, 회원가입 시 네이버 인증서로 보다 간편하게 가입이 가능해지며, 관리사무소에 등록된 입주자 정보와 연동되는 입주민 인증 기술 도입으로 회원 가입 시 주소와 세대주 정보를 자동으로 연동해 편의성을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기존 서비스도 강화된다.
단지 소식, 이웃 소식, 아파트 일정, 민원 접수, 전자투표 등 거주 단지 커뮤니티 기능이 확대되며, 관리비 분석 기능과 관리비 할인 프로모션 등의 서비스 폭이 넓어진다. 또한 월세 신한카드 자동이체, 하나저축은행 금융상품 중개 서비스 등 제휴 편의 및 혜택도 확대된다.
한편, 아파트아이는 '아파트아이, 내 생활이 되다'를 슬로건으로 모두의 관리사무소를 표방하고 있으며 전국 아파트 관리사무소와 직접 소통을 통해 입주민의 거주와 관련한 각종 편의를 해결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국내 대표 온라인 관리사무소 앱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