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

'북한강 정취와 커피 한 잔' 스타벅스, 더북한강R점 7일 오픈

'북한강 정취와 커피 한 잔' 스타벅스, 더북한강R점 7일 오픈
스타벅스 더북한강R점 / 사진=스타벅스 코리아 제공

[파이낸셜뉴스] 스타벅스 코리아는 도심에서 벗어나 새로운 라이프 스타일을 경험할 수 있는 더북한강R점을 7일 오픈한다고 6일 밝혔다.

스타벅스 측은 더북한강R점이 고객이 직접 찾아가서 경험하고 싶어하는 매장이자 여유로운 일상을 느낄 수 있는 제3의 공간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더북한강R점은 반려동물과 아웃도어 등 고객들의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을 인테리어에 반영했다는 점이 특징이다.

먼저, 반려동물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약 100평 규모의 펫 파크 공간이 조성된다. 반려동물을 테마로 한 공간이 마련된 매장은 국내 스타벅스 매장 중 처음이다. 스타벅스는 더북한강R점을 반려동물과 관련된 다양한 펫티켓 캠페인을 통해 올바른 반려동물문화 확산을 위한 매장으로 운영해 나갈 방침이다.

더북한강R점의 건축 디자인은 조병수 건축사가 진행했으며, 박스를 사선으로 자른 듯한 조형적인 형태를 통해 자연을 조망할 수 있도록 디자인됐다.

총 4층, 좌석 300여석 규모로 이뤄진 더북한강R점은 매장 내부 공간 역시 간결한 디자인을 바탕으로 자연 경관을 하나의 인테리어 요소처럼 느끼도록 북한강을 한 눈에 조망할 수 있다.

최근 도심 근교를 방문하는 자동차 드라이브 여행 고객이 지속적으로 늘어남에 따라 차량 90여대의 주차 공간을 갖췄다. 이와 함께 접근성이 편리한 북한강 인근에서 자전거길을 이용하는 야외 활동 고객을 위해 최대 30여대의 자전거와 바이크를 주차할 수 있는 전용 공간을 마련하는 등 고객의 다양한 이동수단을 고려했다.

스타벅스 관계자는 "앞으로도 기존 도심 속 매장에서 경험하지 못한 특화된 요소를 반영해 지역 사회 및 주변 환경과 함께 어울리는 장소가 될 수 있는 다양한 매장을 선보여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jasonchoi@fnnews.com 최재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