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낸셜뉴스] 2021년 한 해 동안 ABC마트에서 '컨버스 척테일러 올스타 코어'가 가장 많이 팔린 것으로 조사됐다.
ABC마트는 지난해 1월1일부터 12월31일까지 온·오프라인 신발 판매율을 집계해 가장 인기를 끈 '베스트 슈즈' TOP5를 선정했다고 7일 밝혔다.
1위는 컨버스 척테일러 올스타 코어였다. ABC마트는 유행을 타지 않는 디자인과 합리적인 가격으로 꾸준히 인기를 끌고 있는 상품이라고 소개했다.
2위와 3위는 모두 반스 제품으로, '올드스쿨'과 '클래식 슬립온'이 차지했다. 올드스쿨은 매년 ABC마트 베스트 슈즈 중 하나로 선정될 만큼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사랑받는 데일리 운동화로 꼽힌다. 클래식 슬립온은 다양한 소재와 패턴이 적용된 다채로운 디자인으로 탄탄한 마니아층을 형성하고 있다.
4위, 5위 제품은 '나이키 에어 테일윈드 79'와 '휠라 스플라인 스크립트'였다. 깔끔한 스타일과 편안한 착화감의 운동화라는 특징이 있었다.
동시에 ABC마트는 신발 트렌드를 이끌었던 '트렌드 슈즈' TOP5도 발표했다. 먼저 실용성 높은 데일리 슈즈 강세가 눈에 띄었다. 2021년 '트렌드 슈즈' 역시 어느 스타일링에도 쉽게 매치가 가능한 데일리 제품군이 주를 이뤘다.
지난해 가장 주목받았던 슈즈 트렌드는 클래식한 디자인에 밀리터리 감성을 담은 '독일군 스니커즈' 스타일이다. 레트로한 캐주얼룩을 연출해주는 '스테파노로시 번스'는 스타일과 활동성을 모두 잡아 패션피플 사이 인기 스니커즈로 등극했다.
'컨버스 런 스타 하이크 옥스'도 스트릿 패션 열풍을 타고 트렌드 슈즈로 꼽혔다.
소비를 통해 자신의 신념과 가치를 드러내는 '미닝아웃'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친환경 소재의 '반스 슬립온 에스에프'도 트렌디한 아이템으로 각광받았다.
이 밖에도 산린이를 위한 트레킹룩과 일상 캐주얼룩에 자유롭게 매치 가능한 '디스커버리 버킷마운틴 라이트', 데일리 플랫슈즈로 여성들에게 편안한 착화감을 제공했던 '누오보 불러스 1'이 선정됐다.
ABC마트 관계자는 "2022년 임인년 새해를 맞아 지난 한 해를 돌아보고 그 열풍을 이어가고자 베스트와 트렌드 슈즈 아이템을 선정해 발표하게 됐다"며 "올해도 고객의 니즈와 스타일을 만족시키는 다양한 상품들을 선보이며 2022 슈즈 트렌드를 주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rsunjun@fnnews.com 유선준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