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인천공항공사 '교통약자 이동 보조차량 기부'

인천공항공사 '교통약자 이동 보조차량 기부'
지난 13일 인천시 중구 소무의도에서 열린 ‘인천 교통약자 이동 보조차량 기부 전달식’에서 임병기 인천공항공사 경영본부장(오른쪽 첫번째)이 참석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인천국제공항공사 제공

[파이낸셜뉴스] 인천국제공항공사는 지난 13일 인천광역시 중구 소무의도에서 '인천 교통약자 이동 보조차량 기부 전달식'을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공사가 이번에 기부한 이동 보조차량은 영종도와 무의도를 잇는 무의대교에 배치돼 무의도 도서지역에 거주하는 노인 등 교통약자 이동편의 증진에 활용될 계획이다.

공사는 '인천공항, 사람과 가치를 잇다'는 사회공헌 슬로건 아래 △지역 사회공헌 성금 10억원 기부 △취약계층 방역물품 지원 △지역 소상공인 매출증대 지원 및 안정화 자금 마련 등 지역사회 상생발전을 위한 노력을 지속하며 공공의 역할을 선도적으로 이행하고 있다.

임병기 공사 경영본부장은 "공사는 교통약자 이동권 향상을 중점 과제로 선정해 공항 내 교통약자 전용 라운지를 마련하고 전용 여행상품 개발을 지원하는 등 교통약자 이동권 향상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교통 사각지대에 놓인 사회적 약자 및 취약계층이 체감할 수 있는 사회공헌 활동을 확대함으로써 사회적 가치 창출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kim091@fnnews.com 김영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