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연계 'LX Z:IN 인테리어 홈 플래닝 전문가 양성' 과정 신설
[파이낸셜뉴스]
지난 19일 경기도 포천시에 위치한 대진대학교에서 열린 'LX하우시스-대진대학교 인테리어 홈플래닝 전문가 양성 업무협약식'에서 최영일 LX하우시스 인테리어 사업부 상무(오른쪽)과 임영문 대진대학교 총장이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LX하우시스 제공.
LX하우시스가 대진대학교와 손잡고 국내 인테리어 산업을 이끌 청년 일자리 창출에 앞장선다.
LX하우시스는 경기도 포천시에 위치한 대진대에서 ‘LX하우시스·대진대학교 인테리어 홈플래닝 전문가 양성 업무협약’을 지난 19일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이에 양 측의 업무협약은 현장 맞춤형 인테리어 실무 교육과정으로 전문가를 양성하고 과정을 마친 학생들은 바로 채용으로 연계해 궁극적으로는 국내 인테리어 산업 활성화와 청년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는 것을 골자로 한다.
먼저 LX하우시스와 대진대는 올해부터 ‘리빙홈테크융합전공’ 과정의 4학년 전공 과목으로 ‘LX Z:IN 인테리어 홈 플래닝 전문가 양성’ 강의를 신설한다. 25명 정원의 3학점 과목이며, 커리큘럼은 인테리어 산업의 이해 및 판매 과정 등의 다양한 강의와 함께 여름방학 기간 동안 LX Z:IN 인테리어 전시장인 지인스퀘어 및 대리점 실무 실습 등의 내용으로 구성됐다.
실무 실습까지 완료한 졸업예정 학생들에게는 서류전형 없이 바로 면접 기회가 제공되며, 특별한 결격 사유가 없는 경우 본인의 희망과 추가적인 채용 절차 등을 거쳐 오는 8월부터 전국의 LX Z:IN 인테리어 대리점들의 매니저로 채용될 예정이다.
향후에는 인테리어 산업 인력 양성 관련 별도의 학과를 신설, 학년별로 세분화해 운영하며 보다 체계적인 교육과정으로 발전시켜 나갈 예정이다.
이와 별도로 LX하우시스는 향후 전국의 주요 권역별 대학에도 인테리어 인력 양성 산학협력 교육과정을 확대해 신규 인력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 인테리어 대리점들의 고충 해소를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
최영일 LX하우시스 인테리어 사업부 상무는 “가구 등 인테리어 분야 실무 교육에 강점이 있는 대진대학교와의 산학협력으로 국내 인테리어 산업 활성화는 물론 청년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할 수 있게 되어 감사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kjw@fnnews.com 강재웅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