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

'방탄소년단' 하이브 경영진, 빌보드 파워 리스트 선정

관련종목▶

하이브 방시혁 의장·하이브 아메리카 스쿠터 브라운, 윤석준 CEO

'방탄소년단' 하이브 경영진, 빌보드 파워 리스트 선정
[서울=뉴시스] 하이브 신사옥. 2021.03.22. (사진 = 하이브 제공) photo@newsis.com /사진=뉴시스

'방탄소년단' 하이브 경영진, 빌보드 파워 리스트 선정
[서울=뉴시스] 방시혁 의장, 스쿠터 브라운 CEO, 윤석준 CEO. 2022.01.27. (사진= 하이브 제공) photo@newsis.com*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사진=뉴시스

[파이낸셜뉴스] 방탄소년단이 소속된 하이브 경영진 3인이 세계음악산업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인물을 선정하는 '빌보드 파워 리스트'에 나란히 선정됐다.

방시혁 하이브(HYBE) 이사회 의장과 하이브 아메리카 스쿠터 브라운·윤석준 CEO가 ‘2022 빌보드 파워 리스트(The 2022 Billboard Power List, 이하 파워 리스트)’에 선정됐다.

빌보드는 지난해 음악 시장이 급성장함에 따라 역사상 가장 긴 파워리스트를 발표했는데, 방시혁 의장과 스쿠터 브라운, 윤석준 CEO는 현재 업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경영진 Top 25안에 이름을 올렸다.

파워리스트에는 하이브 아메리카 산하의 빅머신레이블그룹 CEO인 스캇 보체타, SB 프로젝트 대표 앨리슨 카예도 포함됐다.

방시혁 의장이 빌보드 파워리스트에 선정된 것은 2020년에 이어 두 번째다. 빌보드 ‘뉴 파워 제너레이션 25인’에 이어, 빌보드 ‘인터내셔널 파워 플레이어스’ 2년 연속 선정, 버라이어티 ‘인터내셔널 뮤직 리더’ 2년 연속 선정 등 글로벌 리더로서의 영향력을 보여주고 있다.

스쿠터 브라운은 전 이타카 홀딩스의 대표로서 2013년부터 빌보드 파워리스트에 선정되고, 2021년에는 버라이어티 ‘올해의 음악 산업계 중요 인물’로 꼽혔다. 올해는 하이브 아메리카 CEO로서 한 번 더 빌보드 파워리스트에 이름을 올렸다.


윤석준 CEO 또한, 2020년 롤링스톤 ‘퓨처 25’ 선정에 이어 2021년에는 ‘빌보드 인터내셔널 파워 플레이어스’, ‘빌보드 인디 파워플레이어스’에 선정됐고 올해는 ‘빌보드 파워리스트’에까지 이름을 올렸다.

26일(현지시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2022 파워 리스트’를 발표한 빌보드는 “하이브를 설립한 방시혁 의장은 제작에 좀 더 집중하기 위해 2021년 대표이사 자리에서 물러나고 박지원 HQ CEO가 새로운 대표이사로 선임됐다"고 설명했다.

또한 "하이브와 이타카 홀딩스의 합병으로 스쿠터 브라운 이타카 홀딩스 대표와 윤석준 하이브 Global CEO가 하이브 아메리카의 CEO로서 북미사업을 이끌게 되었다”며, “하이브 아메리카의 두 CEO는 미국 시장에서 새로운 인재개발과 K-팝 비즈니스 모델의 적용을 보여줄 것”이라고 기대했다.

jashin@fnnews.com 신진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