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

호텔업계 "펫팸족 잡아라"...반려동물 패키지 봇불

호텔업계 "펫팸족 잡아라"...반려동물 패키지 봇불
레스케이프 '비러브드 프렌즈' 펫 패키지

[파이낸셜뉴스]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펫캉스(펫+바캉스)'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호텔업계는 반려견과 특별한 추억을 나눌 수 있는 다양한 패키지를 출시하고 있다.

1일 업계에 따르면 조선호텔앤리조트의 부티크 호텔 레스케이프는 '비러브드 프렌즈' 펫 패키지를 출시했다. 이 패키지는 다이슨과 협업한 '다이슨 시그니처 펫 객실'을 선보인다. 다이슨 가습 공기 청정기, 다이슨V15 디텍트 무선 청소기, 다이슨 슈퍼소닉 헤어 드라이어와 다이슨 코랄 헤어 스트레이트너 등을 더해 청정한 휴식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객실에는 반려견을 위한 '하울팟' 침대와 '몰리스'의 배변패드·봉투, '조공'의 보양간식, 프리미엄 펫뷰티 브랜드인 '플로리스 클린'의 펫 미스트 등을 제공한다. 또 레스케이프에서만 만날 수 있는 레스케이프 시그니처 펫 토이 1개와 스위트 타입 선택 시, 2인 조식과 '페피밀' 반려견 전용 식사가 인 룸 서비스로 제공된다. 최대 2마리까지 투숙이 가능하며 패키지 이용 가격은 19만원부터다.

호텔업계 "펫팸족 잡아라"...반려동물 패키지 봇불
조선 팰리스 '나이트 아웃 위드 마이 펫'

조선호텔앤리조트의 최상급 호텔 '조선 팰리스 서울 강남'은 '나이트 아웃 위드 마이 펫' 시즌 2 패키지를 오는 28일까지 선보인다.

이 패키지는 조선 팰리스의 시그니처 펫 패키지로, 도심 속에서 반려견과 즐기는 호캉스에 대한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지난 7월 첫 선을 보인 이래 주중, 주말 모두 높은 예약율을 기록하며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이에 조선 팰리스는 고객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반려견 맞춤 혜택을 추가해 시즌 2를 지난해 10월부터 선보이고 있다.

서울 시티뷰를 조망할 수 있는 마스터스 룸 또는 마스터스 스위트 룸 2가지 타입 중 선택할 수 있으며 반려견과 함께 프라이빗하고 편안한 휴식을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펫 전용 아이템들이 객실에 준비되는 것이 특징이다.

하울팟의 하울리 하우스와 앤블랭크의 레이어 쿠션, 르크루제 펫 전용 식기와 푸드 컨테이너, 목욕을 위한 붐펫의 펫드라이룸에 이어 페스룸 논슬립 폴더블 욕조 등이 모두 세팅돼 있다.

이와 함께 반려견에게 필요한 웰컴 어메니티 7종을 비롯해 몰리스 매장에서 이용 가능한 할인권 및 마이독 스테이크 소고기 큐브 상품 교환권 등 쿠폰을 증정한다. 반려견도 함께 투숙객과 인룸 다이닝을 즐길 수 있으면 좋겠다는 고객 피드백을 반영해 하림 더 리얼 퀴진, 퓨리나 덴탈라이프 치석껌을 제공한다. 반려견이 반신욕을 할 수 있도록 페스룸 딥클린 배쓰밤 카밍, 스펀지 타월, 펫 티슈, 하울팟 펫 토이도 함께 준비했다. 또 호텔 입장 시에는 반려견 전용 유모차 '미리미리 라이트 유모차' 대여 서비스를 제공한다.

투숙객을 위한 혜택으로는 조선 팰리스 내 모든 식음 업장 또는 인룸 다이닝으로 사용 가능한 식음크레딧을 준비, 룸 타입 별로 각각 15만원, 20만원을 제공한다. 다양한 메뉴의 인룸 다이닝을 경험하며 반려견과 함께 객실에서 편안하게 식사를 할 수 있다. 패키지 이용 가격은 마스터스 룸은 55만원부터, 마스터스 주니어 스위트 룸은 80만원부터다.

호텔업계 "펫팸족 잡아라"...반려동물 패키지 봇불
그랜드 조선 부산 '멍캉스 패키지'

그랜드 조선 부산도 펫프렌들리 상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펫 전용 객실을 마련해 '멍캉스' 패키지를 연중 이용 가능하다. ‘멍캉스’ 패키지 이용 시 발뮤다 공기청정기가 비치된 펫 전용 객실에 반려견 침대부터 매트, 슬라이드 계단을 준비해 반려견과 편안한 휴식을 즐길 수 있다. 또 반려견 전용 식기와 껌 등 간식과 배변패드, 배변봉투, 타올, 샴푸 등 전용 어메니티를 함께 제공한다.

호텔업계 "펫팸족 잡아라"...반려동물 패키지 봇불
비스타 워커힐 '오 마이 펫 패키지'

비스타 워커힐 서울도 '오 마이 펫' 패키지를 선보인다. 이용객은 비스타 워커힐의 '오 마이 펫' 룸에 투숙하며 워커힐 뷔페 레스토랑 '더뷔페'에서의 조식을 기본 구성으로 즐길 수 있다. 또 반려동물을 위한 '오 마이 펫 웰컴 키트'를 제공 받는다.

객실에는 펫 전용 침대와 베개, 식탁, 식기와 더불어 배스로브, 타월 등의 욕실 용품도 비치돼 있다. 웰컴 키트에는 반려동물을 위한 장난감, 비스타 펜던트와 배변 봉투 등이 포함돼 반려동물의 편안한 체류를 돕는다. 이외에도 객실 내 미니바에 반려동물을 위한 음료와 간식이 구비돼 있다. 반려동물과 특별한 추억을 남길 수 있도록 사진 촬영용 의상도 준비되어 있어 '견생샷'을 남기기 좋다.

호텔업계 "펫팸족 잡아라"...반려동물 패키지 봇불
해비치 호텔앤리조트 제주 '오 마이 퍼피 패키지'

해비치 호텔앤드리조트 제주도 '오 마이 퍼피 패키지'를 오는 5월 31일까지 선보인다. 이 패키지에는 반려견 동반 전용 객실인 리조트 디럭스 플러스 더블 1박 이용 혜택이 포함된다. 이 객실에는 아르르 꿀잠 방석과 논슬립 계단, 욕조, 배변 매트, 배변 봉투 등 반려견 전용 어메니티가 배치된다.
또 프리미엄 목욕 용품과 타올, 장난감, 간식 등으로 구성된 '반려견 웰컴 키트'가 선물로 제공된다. 아울러 객실 예약 시 선착순으로 로얄테일즈의 반려견 유모차와 엘르독의 카시트를 대여해준다. 전화 예약을 통해서만 이용할 수 있으며, 패키지 가격은 41만 6000원부터다.

nvcess@fnnews.com 이정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