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저·문화 >

12가지 띠별로 어울리는 국내 여행지

12가지 띠별로 어울리는 국내 여행지
12가지 띠별로 어울리는 국내 여행지 소개 부산 /사진=부킹닷컴

[파이낸셜뉴스] 2021년 ‘흰 소의 해’ 신축년이 저물고, 용맹하고 강인함을 상징하는 ‘흑호랑이의 해’ 임인년이 밝았다. 우리나라 사람들은 예로부터 자신이 태어난 해를 상징하는 동물로 띠를 삼고 이를 통해 사람들의 성향을 파악하는 등 다양한 의미를 부여하곤 했다.

설날이 막 지나 본격적으로 새해에 대한 기대감에 차오르는 이때, 부킹닷컴이 내부 데이터를 분석해 호랑이띠를 비롯, 열두 가지 띠별로 어울리는 여행지를 소개했다.

■쥐띠 - 서울

서울은 활달하고 사교적이며, 생명력이 가득한 쥐띠에게 최적의 여행을 선사할 수 있는 도시다. 신명을 즐길 줄 아는 민족인 만큼 우리나라 수도인 서울에는 흥과 에너지를 느낄 수 있는 클럽들이 도처에 자리하고 있다.

각종 쇼핑센터부터 야시장까지 낮보다 활기찬 시간을 보낼 수 있는 핫플레이스들이 저마다의 매력을 뽐내고 있다. 게다가 무수한 불빛이 수놓은 서울의 아름다운 야경은 금상첨화다.

■소띠 - 속초

부지런하고 믿음직스러우며, 강인하고 의지가 확고하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는 소띠에게는 끈기와 인내가 필요한 하이킹을 수반한 여행이 오히려 힐링이 될 수 있다.

부킹닷컴 한국인 이용자들 사이에서 ‘하이킹’ 명소로 가장 많은 추천을 받은 여행지 중 하나인 속초는 산책하듯 즐기는 완만한 트레킹 코스부터 가파른 산을 오르는 등산까지 다양한 하이킹을 체험할 수 있다.

속초해변과 영랑호를 중심으로 시원한 바닷길이나 잔잔한 호숫길을 따라 자전거를 타고 달리는 자전거 하이킹으로도 각광받고 있다.

■호랑이띠 - 제주도

제주도는 부킹닷컴 한국인 유저들이 ‘아웃도어 액티비티’로 가장 많이 추천한 곳으로, 용기와 자신감이 넘치고 모험을 찾아 나서는 호랑이띠 여행객에게 더할 나위 없이 어울리는 여행지다.

서핑, 스쿠버다이빙, 수상스키, 제트스키 등을 포함한 수상레저 스포츠부터 하이킹, 패러글라이딩, 그리고 승마까지 체험할 수 있어 액티비티 마니아에게 제격인 곳이다. 레드향 따기, 흑돼지 피자 만들기와 같은 이색체험까지 가능해 즐길 거리가 무궁무진하다.

■토끼띠 - 광주

예술과 로맨스 등 깊고 풍요로운 경험을 사랑하는 토끼띠에는 부킹닷컴 한국인 유저들이 ‘예술’로 추천한 광주가 잘 어울린다.

실제로 광주에는 광주비엔날레, 광주국제영화제, 광주김치대축제 등과 같은 유명한 축제가 열리며, 문화예술시장으로 재탄생한 대인시장 또한 만나볼 수 있어 우리나라 대표 문화예술 중심지로 자리매김했다.

■용띠 - 순천

산과 들, 바다, 강을 모두 만나볼 수 있어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자랑하며 생태수도로 잘 알려진 순천은 거침없고 활기 넘치는 용띠에 잘 어울리는 곳이다.

순천만 습지, 순천만 국가 정원, 국립 낙안민속자연휴양림 등과 같은 관광명소에서 자연을 만끽한 뒤 다양한 로컬 식자재를 사용해 준비한 ‘순천한상’을 즐긴다면 활기찬 하루를 보낼 수 있다.

12가지 띠별로 어울리는 국내 여행지
12가지 띠별로 어울리는 국내 여행지, 거제 /사진=부킹닷컴

■뱀띠 - 거제

살면서 누릴 수 있는 작은 사치를 만끽하고 편안히 휴식을 취하는 것을 좋아하는 내성적인 뱀띠라면 여러 해수욕장이 자리 잡고 있는 거제를 추천한다.

거제는 부킹닷컴 한국인 여행객 사이에서 해변 여행을 떠나기 좋은 여행지 중 한 곳으로 꼽힌다. 부드러운 모래의 구조라해수욕장, 이국적 정취를 느낄 수 있는 몽돌해수욕장, 푸른 산으로 둘러싸인 덕포, 거제에서 가장 긴 몽돌 해변인 농소몽돌 등 취향에 맞는 바다를 즐길 수 있다.

■말띠 - 인천

독립적이고 강인하며 박식하고 감각적인 말띠 여행객들은 부킹닷컴 유저들이 ‘도심여행’으로 추천한 인천을 눈여겨보길 바란다.

인천은 빽빽한 빌딩숲 속 한적한 송도 센트럴파크도 있고, 조금만 운전하면 월미도, 차이나타운, 동화마을 등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를 즐길 수 있어 말띠 여행객에게 안성맞춤이다.

■양띠 - 통영

창의력과 감수성이 풍부하고 선한 특징의 양띠 여행객들에겐 통영 여행을 추천한다. 부킹닷컴의 데이터에 따르면, 통영은 자연 환경으로 여행객들의 마음을 움직인 곳 중 하나다.

동양의 나폴리라고 불릴 정도로 아름다운 바다 경관을 자랑하는 통영은 수백여개의 섬으로 이뤄진만큼 숨겨진 여행지가 많다. 작년엔 시에서 언택트 힐링 관광지 ‘통영9경’을 선정했는데 여기에 포함된 만지도, 욕지도 혹은 나폴리농원, 통영생태숲 등을 둘러본다면 자연 속에서 감성을 충전하는 데 충분하다.

■원숭이띠 - 전주

재주가 많고 영리한 원숭이띠 여행객들은 새로운 기술과 문화를 배우는 데 열려있다고 알려졌다.

전주는 부킹닷컴 여행객들이 ‘문화'로 추천한 여행지로, 이곳은 왕조 문화의 뿌리를 간직한 곳이면서 도심 속 한옥 700여채가 모여있어 전통생활문화를 느껴보기에도 좋은 문화 관광 명소다.

12가지 띠별로 어울리는 국내 여행지
12가지 띠별로 어울리는 국내 여행지, 남해 /사진=부킹닷컴

■닭띠 - 남해

부지런하고 성실하며, 실용주의 성격의 닭띠 여행객에게는 남해를 추천한다. 부킹닷컴 이용자들 사이에서 ‘휴식’으로 꼽힌 휴양지 중 하나인 남해는 바다와 산 등 자연부터 맛집까지 다양한 즐길거리를 자랑하는 곳이다.

남해는 독일마을, 미국마을과 같은 독특한 테마마을부터 한려해상국립공원, 화전별곡길, 산과 바다로 둘러싸인 보리암 등 다양한 명소가 위치해 부지런한 닭띠여행객들이 휴양을 즐기며 시간을 알차게 보낼 수 있는 곳이다.

■개띠 - 부산

솔직하고 소탈하며, 사람을 좋아하기로 알려져 있는 개띠 여행객에게는 정겨운 환대로 가득한 부산으로 떠나보는 것을 권한다. 부킹닷컴에 따르면, 부산은 ‘친절한 사람들’로 인해 한국인 여행객들에게 가장 많은 추천을 받은 여행지 중 하나다.

사람들이 정이 많고 따뜻하기로 여겨지는 지역인 만큼, 여행을 하다 보면 숨겨진 명소와 맛집으로 인도해주는 택시운전사나 가게 주인을 심심찮게 마주칠 수 있는 것은 물론이고, 전통시장에 들르면 상인들의 후한 인심과 인정을 느낄 수 있다.


■돼지띠 - 용인

걱정근심이 없고 낙천적인 성격의 소유자인 돼지띠 여행객은 부킹닷컴 한국인 유저들에게 ‘테마파크’로 추천을 받은 용인을 고려해보길 바란다. 어른들의 놀이터라고 할 수 있는 에버랜드나 캐리비안베이에서 하루를 보낸다면 모든 생각을 뒤로한 채 어린아이 같은 동심으로 돌아가 순간의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다.

테마파크로 인해 몸이 지쳤다면 용인자연휴양림이나 한택식물원에서 푸릇한 녹잎을 보며 에너지를 충전하는 것도 방법이다.

yccho@fnnews.com 조용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