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

시그널링크㈜, '방폭형 스마트진동센서' 국제방폭인증 획득

LNG선, 화학공장 등 기계진동관리 가능…국제규격의 방폭・방수・방진 공인인증 획득

시그널링크㈜, '방폭형 스마트진동센서' 국제방폭인증 획득

기계진동솔루션 전문기업 시그널링크㈜가 자사의 방폭형 스마트진동센서로 국제방폭인증(Ex mb IIC T5 Gb)과 방폭품질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시그널링크는 폭발위험이 있는 가스를 취급하는 LNG선박, 화학공장 등의 다양한 회전체기계설비들의 상시·실시간 기계진동 상시모니터링을 위한 스마트진동센서 방폭모델(SVS60D)을 자체 개발하고, 이 제품에 대한 국제규격의 방폭, 방수, 방진 공인 인증을 획득했다.

방폭형 소형, 경량, Stand Alone 진동솔루션 방폭형 스마트진동센서는 5V의 낮은 사용전압과 20mA 미만의 적은 소비전류로 전기적 스파크 발생 위험이 최소화되어 제품의 방폭에 유리한 장점을 갖췄다.
특히 이번에 획득한 T5 등급의 방폭인증은 제품의 최고표면온도가 100℃ 미만으로 유지되어 대부분의 폭발위험이 있는 가스조건에서도 안전하게 사용 가능한 등급이다. 따라서 향후 LNG선박, 화학공장 등의 회전체기계설비 자가진단 및 스마트화를 앞당길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시그널링크 관계자는 "IoT, 스마트팩토리, 디지털트윈 등의 시대적 조류에 따라, 스마트진동센서 제품이 주요회전체기계들의 실시간, 상시기계상태관리를 위한 솔루션으로 주목받고 있다"라며 "이번에 인증된 방폭형 스마트진동센서는 최근 자율운항, 스마트선박 등과 같은 선박 및 해양플랜트 시장 및 각종 폭발위험이 있는 가스를 취급하는 화학공장의 회전체 기계들에 대해서도 향후 폭넓게 활용 가능하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