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클레어, BNPL 렌탈 서비스 '마이클레어'로 AND 어워드 Grand Prix 선정

사용자 개별 환경에 맞춰 실내외 공기질 등 실시간으로 비교 분석한 데이터 제공

클레어, BNPL 렌탈 서비스 '마이클레어'로 AND 어워드 Grand Prix 선정

공기청정기술 전문기업 클레어가 필터 정기 구독 서비스 '마이클레어' 프로젝트로 AND 어워드 가전분야 Grand Prix에 선정됐다.

AND 어워드(앤어워드, Awards For New Digital Award)는 한 해 동안 공정한 심사를 통해 디지털 산업에 기여한 작품들을 선정하는 국내 최대의 디지털 산업계 행사다. 올해는 국내 유수의 대기업 및 중소기업, 유망 IT기업들이 수상작에 이름을 올렸다.

클레어 측은 디지털 프로덕트 디자인 에이전시 듀오톤과 공동으로 기획한 BNPL 렌탈 서비스 '마이클레어'를 통해 이번 수상의 영광을 얻게 됐다고 밝혔다.

클레어와 듀오톤 양사는 소비자들에게 공기청정기의 핵심인 필터를 더욱 편리하게 제공하고, 사용자 라이프 스타일에 맞춘 공기청정기 필터 추천, 지속적으로 쾌적한 공기를 유지하고 관리할 수 있는 IoT 어플리케이션 개발 등 신규 서비스 개발에 주력해왔다.

그렇게 해서 탄생한 '마이클레어'는 사용자 개별 환경에 맞춰 실내외 공기질, 생활 속 유해가스, 온・습도 등을 실시간으로 비교 분석해 데이터를 제공하고, 공기청정기와 모바일 앱을 연동해 스마트한 공기청정기를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된 BNPL 렌탈 서비스 제품이다.

클레어 관계자는 "BNPL 렌탈 서비스를 통해 공기청정기를 사용하는 주 고객층을 기존 4050에서 편리한 시스템과 효율성을 중시하는 MZ세대까지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한다.
실제로 마이클레어 서비스 오픈 후 클레어 공기청정기를 선택하는 연령대가 눈에 띄게 다양해지는 효과를 얻고 있다"라며 "이번 AND 어워드 Grand Prix 수상을 통해 마이클레어의 편의성을 다시 한번 인정받은 만큼 소비자의 관심이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한편, 클레어는 국내 개발 및 생산이 가능한 공기청정기술 전문기업으로, 국내뿐 아니라 독일, 미국, 스위스, 대만 등 세계 23개국에 제품을 수출하며 세계 시장에서 활약 중이다. 새롭게 도입된 마이클레어 서비스를 함께 개발한 듀오톤(Duotone)은 브랜드 브랜드 설계부터 UI, UX까지 데이터에 기반한 최적의 솔루션 및 퍼포먼스를 도출하는 프로덕트 디자인 에이전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