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

세계 각국 외교수장 참여한 2022 대한민국 한복패션쇼 성료

-한문화진흥협회 주최로 지난 15일 개최
세계 20개국 주한대사 등 참석
한복 맵씨 맘껏 뽐내..참석자들 박수갈채

[파이낸셜뉴스]
세계 각국 외교수장 참여한 2022 대한민국 한복패션쇼 성료
한문화진흥협회(회장 정재민)가 지난 15일 주최한 2022 대한민국 한복패션쇼가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행사는 한복의 세계화를 목표로 마련됐으며 세계 20여개국 주한대사와 외교사절단이 참석했다. 제공 한문화진흥협회

각국 주한대사와 외교사절단 등이 참여하는 2022 대한민국 한복패션쇼가 15일 성료됐다.

사단법인 한문화진흥협회(회장 정재민)는 16일 보도자료를 내고 "전날(15일) 우리나라 한복과 웨딩드레스의 트렌드를 제시하는 2022 대한민국 드레스쇼와, 2022 법고창신(옛것을 본받아 새로운 것을 창조한다) 한복패션쇼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세계 각 권역 20여개국 주한 대사 및 외교사절단, 유명 디자이너 이상봉 씨와 한국 패션업계 주요 인사들이 대거 참석했다.

정재민 회장은 환영사를 통해 "자랑스러운 우리 복식문화를 앞으로도 세계에 알리는 대한민국 드레스쇼를 많이 응원해주시고 기대해주시라”고 밝혔다.

주한 외교사절단을 대표해 축사한 카자흐스탄 바큿 듀센바예프 선임대사는 “한국 고유의 문화이자, 한국의 전통의상인 한복에 대해 더 알아 갈 수 있는 멋진 기회가 되었다”라고 화답했다.

세계 각국 외교수장 참여한 2022 대한민국 한복패션쇼 성료
모델들이 지난 15일 개최된 2022 대한민국 한복패션쇼에서 한복의 아름다운 맴씨를 마음껏 뽐내고 있다. 제공 한문화진흥협회

총감독을 맡은 한문화외교사절단 정사무엘 단장은 “우리 문화가 얼마나 아름답고 세계적인지 세계 각국을 방문해 알리겠다”며 포부를 밝혔다.

국내 최대규모로 개최된 2022 대한민국 드레스쇼와 2022 법고창신 한복패션쇼는 총100명의 모델들로 구성돼 진행되었으며 ‘대한민국 한복모델 선발대회’ 출신의 모델들이 아름다운 드레스와 한복의 향연을 한껏 선보여 참석자들의 박수갈채를 받기도 했다.

한편 이번 행사는 한문화진흥협회, 세계문화진흥협회, 대한민국 한복홍보대사·한복외교사절단, 대한민국 한복모델 선발대회 조직위원회, 웨딩안, H브라이드, 마벨드파티, 더블유타임즈, 아우어스토리, 제주블랙라벨, 한문화외교사절단 후원으로 진행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