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노코드 플랫폼 메이더, 카페24 파트너십 계약 체결

국내 최초 소기업 소상공인 디지털 전환 지원 노코드 플랫폼 메이더, 카페24 파트너십 계약 체결

노코드 플랫폼 메이더, 카페24 파트너십 계약 체결
사진제공= 메이더

노코드 플랫폼 ‘메이더’ 운영사 히릿소프트는 28일 국내 1위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와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메이더’는 카페24를 이용중인 소기업 소상공인을 위해 무료로 모바일 앱 제작을 지원해주고 홍보함으로써 시너지 효과를 제고할 예정이다.

‘메이더’는 국내 최초 소기업 소상공인의 디지털 전환을 지원하는 노코드(No Code) 플랫폼으로 전문 코딩 기술이 없어도 누구나 간단한 정보 입력만으로 iOS, Android 모바일 앱을 자동으로 제작해준다.

히릿소프트에 따르면 ‘메이더’ 서비스는 모바일 앱 제작 뿐만 아니라 까다로운 앱스토어 심사 등록을 대신해주고 마케팅 푸시 발송, 앱 기능 수정 등 운영관리 기능을 무료로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히릿소프트 정주현 대표는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와 협력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이번 파트너십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냈다.

덧붙여 “카페24의 200만 회원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카페24 관계자도 “카페24 앱스토어 생태계에 메이더와 같은 우수한 플랫폼 서비스가 제휴되어 쇼핑몰 운영자들의 솔루션 접근성이 확대됐다”라고 말했다.

한편, ‘메이더’는 국내 뿐만 아니라 전세계 175개국에 진출하고 있으며, 구글 플레이,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또한 지난 17일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청년창업사관학교 12기’에 선정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