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헤어케어 브랜드 튠나인, 저자극 염색 샴푸로 새치시장 도전
튠나인 공식 홈페이지에서 구매 가능, 4월부터 홈쇼핑 통해 본격 판매
토니모리 튠나인 샴푸 이미지.
[파이낸셜뉴스] 스트리트 컬쳐 브랜드 토니모리가 론칭한 프리미엄 헤어케어 브랜드 ‘튠나인(Tune9)’이 건강한 새치 케어를 위한 염모 기능성 새치 샴푸를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튠나인은 토니모리가 2021년 론칭한 프리미엄 기능성 클린뷰티 브랜드다. ‘Tune the balance’라는 슬로건 아래, 일상에 무너진 밸런스를 케어해 주는 다양한 헤어케어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내추럴 체인지 컬러샴푸’는 튠나인의 두 번째 기능성 라인으로, 머리를 감기만 해도 새치, 두피, 모발을 케어해 줄 수 있는 고기능 헤어 토탈케어 제품이다. 두피에 수분을 공급하고, 모발을 윤기 나게 가꾸어주기 위한 2가지 특허성분외 100시간 발효 어성초 추출물과 판테놀, 비오틴 성분 등을 하나로 담아내 새치-두피-모발의 3중 토탈케어가 동시에 가능하도록 개발됐다.
특히 새치 및 백모를 자연스러운 애쉬 브라운 컬러에서 다크 브라운 컬러로 케어해 준다는 점에서 업계 관계자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모발 색상 지속력에 대한 임상실험을 완료한 것은 물론, 검정콩, 단풍나무 추출물 등이 함유된 블랙, 황금 콤플렉스를 독자적인 마이크로 리포좀 방식으로 적용시켜 새치 모발을 케어할 수 있게 했다는 게 회사측의 설명이다.
뿐만 아니라, 두피 안티에이징 케어와 모발 케어 기능성 역시 임상을 통해 검증 받았다. 두피 안티에이징 케어의 대표 항목인 두피 수분함유량, 탄력, 각질, 열진정 임상 항목을 비롯해, 모발 케어에 대한 6가지 임상실험을 완료해 신뢰도를 높였다. 또한 누구나 안심하고 제품을 사용할 수 있도록 민감성 피부 자극 인체적용 시험으로 저자극 안정성을 입증 받았다. 기능성과 대중성을 모두 확보하겠다는 튠나인 측의 의지가 돋보이는 부분이다.
회사 관계자는 ‘“34년 개발 경력을 가진 약학박사 석창현 연구소장이 이끄는 메가코스 모발두피 과학연구소를 통해 탄생한 혁신적인 신개념 염색샴푸”라며 "특히 두피 안티에이징과 모발 컨디셔닝 등 새치 케어와 더불어 토탈 헤어케어가 동시에 가능한 제품이기 때문에 손상으로 셀프 염색이 고민이었던 사람들에게 자극 걱정 없이 매일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튠나인 내추럴 체인지 컬러샴푸는 튠나인 공식 홈페이지 및 스마트스토어를 통해 29일부터 한정 수량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또한 오는 4월부터는 홈쇼핑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kakim@fnnews.com 김경아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