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NIW KOREA, 최근 이민국 NIW 수속 규정 세미나 개최

4월 매주 화, 목요일 대면과 비대면 세미나로 동시 진행

NIW KOREA, 최근 이민국 NIW 수속 규정 세미나 개최

NIW Korea는 ‘최근 이민국 수속 규정’ 이라는 제목으로 4월 매주 화, 목요일에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최근 오미크론 확산의 영향으로 대면과 비대면 세미나로 동시 진행한다.

미국 시간으로 3월 29일 미이민국에서 미이민국 수속 기간의 단축을 위한 획기적인 계획을 발표 했다. 특히 ‘New Cycle Time Goals’ 라는 목표를 자체적으로 세워 모든 비이민. 이민비자 청원서를 6개월 이내에 해결 하겠다는 것이다

주목할만한 사항은, 취업이민의 전 카테고리에 ‘급행 수속’을 적용한다는 것이다.
그동안 급행수속은 1순위와 NIW를 제외한 2순위 등 특정 부분에만 적용이 되었지만, 앞으로는 모든 취업이민 청원서에 적용이 된다.

NIW Korea 관계자는 “코로나 사태로 미국무성에는 전 회계연도에서 소진하지 못한 이민비자가 올 회계연도로 이월이 되어 그야말로 이민비자 풍년이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며 “이를 증빙하듯, 최근에는 신청한지 2달만에 청원서 승인이 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NIW 신청자들은 이대로만 수속이 진행된다면, 신청부터 미대사관 인터뷰까지 짧게는 6개월, 길어도 10개월이면 NIW로 미영주권을 취득 할 수 있다”며 “석사학위 이상의 고학력자나, 본인의 탁월함을 증빙 할 수 있는 전문가라면 이번 기회를 잡아 빠른 기간내에 미영주권을 취득 하여 성공적인 미국 정착을 하기 바란다”고 덧붙였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