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

CU-더핑크퐁컴퍼니, 가정간편식 시리즈 출시

CU-더핑크퐁컴퍼니, 가정간편식 시리즈 출시
/사진 제공=CU

[파이낸셜뉴스] CU가 더핑크퐁컴퍼니와 손잡고 아이돌 캐릭터 ‘NCT-REX’를 활용한 간편식 및 가정간편식(HMR) 시리즈를 오는 5일부터 순차적으로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

NCT-REX는 NCT DREAM과 패밀리 엔터테인먼트 브랜드 핑크퐁이 공룡을 테마로 기획한 콜라보레이션 캐릭터다. NCT-REX를 주인공으로 하는 협업 영상이 약 6000만 건의 누적 조회수를 기록하는 등 두터운 팬덤을 형성하고 있다.

이번 콜라보 상품은 NCT DREAM의 정규 1집 타이틀곡인 ‘맛(Hot Sauce)’을 모티브로 매콤한 맛을 강조한 도시락, 피자, 떡볶이 등 총 8종으로 구성했다. CU는 노래의 부제에 맞춰 홀그레인 머스터드를 활용해 자체 개발한 핫소스를 주요 원재료로 사용했다. ‘HOT 돈까스 삼각김밥’, ‘HOT 돈까스 김밥’은 핫소스를 바른 돈까스를 속재료로 활용한 상품이며, ‘HOT 양념치킨 도시락’은 후라이드 치킨을 핫소스 양념으로 버무린 안주형 도시락이다.

이번 콜라보레이션 상품 패키지에는 상품마다 각기 다른 NCT-REX 캐릭터가 삽입됐으며, 노래의 후렴구인 ‘골라마디쉬’와 캐릭터들의 이름을 활용한 재미있는 해시태그 문구도 찾아볼 수 있다.


CU는 상품 출시를 기념해 NCT-REX 팬들을 위한 특별 영상을 공개한다. ‘맛의 해결사 NCT-REX’를 주제로 한 이번 영상은 캐릭터들이 콜라보 상품들을 판매하는 모습을 뮤직비디오 콘셉트로 구성했다.

김정훈 BGF리테일 상품개발팀장은 “이번 콜라보 상품들은 편의점 주요 소비층인 MZ세대가 선호하는 콘텐츠를 활용한 것으로 자체 개발한 특제 핫소스가 큰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CU는 만족도 높은 쇼핑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고객의 관심사를 면밀히 분석해 인기 콘텐츠와의 협업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rsunjun@fnnews.com 유선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