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한국핀테크지원센터, 핀테크일자리매칭존 이전..”핀테크분야 구인난 해소 위해 노력”

한국핀테크지원센터, 핀테크일자리매칭존 이전..”핀테크분야 구인난 해소 위해 노력”

한국핀테크지원센터(이사장 : 변영한)는 핀테크일자리매칭존을 마포 프론트원 11층에서 2층으로 이전한다고 밝혔다.

핀테크일자리매칭존은 이번 이전을 통해 구인·구직자에 대한 접근성이 크게 제고되었다. 특히 올해에는 2년 동안 축적된 일자리매칭 정보와 운영 노하우를 활용하여 핀테크 관련 교육을 수료한 수료생들과 핀테크 기업·스타트업의 일자리 연계에 더욱 힘쓸 계획이다.

핀테크 일자리매칭존에는 핀테크 분야 구인·구직을 지원해주는 전문상담사가 상주하여 일자리 매칭을 지원한다. 핀테크분야 취업준비생 및 이직준비생의 경우 입사지원서 첨삭, AI면접 컨설팅, 취업을 위한 교육 및 관련 경력경로(Career Path) 등에 대해서 상담받을 수 있다. 핀테크기업 및 스타트업의 경우 일자리매칭존의 인재 추천 및 구인상담, 고용지원사업 등 정부지원사업에 대해 안내받을 수 있다.


한국핀테크지원센터 변영한 이사장은 “한국핀테크지원센터의 핀테크 일자리매칭존은 국내 최초 핀테크 인력 전문 플랫폼으로 일자리매칭존의 지원범위를 프론트원 입주기업까지 확대하여 핀테크분야 구인난 해소를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핀테크일자리매칭존은 핀테크 기업·스타트업의 구인·구직을 지원해주는 시설로 2020년도부터 운영되었다. 핀테크 일자리 매칭존의 상담서비스는 무료이며, 핀테크 분야로의 취업 및 이직을 준비하는 자, 핀테크 기업·스타트업 대표 및 인사담당자 등 관련 업무종사자의 경우 누구나 지원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