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제주항공, 항공 여행 펫티켓 캠페인 실시

관련종목▶

제주항공, 항공 여행 펫티켓 캠페인 실시
제주항공 반려동물 탑승 가이드. 제주항공 제공
[파이낸셜뉴스] 제주항공이 최근 급증하는 반려동물 동반 여행객을 위해 ‘항공 여행 펫티켓(펫+에티켓) 캠페인’을 시작했다고 3일 밝혔다.

제주항공은 캠페인을 통해 운송·케이지 규정 등 기내에서의 안전 펫티켓 등을 보다 쉽게 이해하도록 돕는다.

현재 제주항공에서 기내에 함께 탑승할 수 있는 반려동물은 개, 고양이, 새 등 3종류다. 성인 1명당 1마리의 반려동물과 탑승이 가능하며 반려동물은 가로 37cm, 높이 23cm 이하에 삼면의 합이 100cm 이하의 케이지를 이용해 본인좌석을 기준으로 앞좌석 하단에 보관해야 한다.

케이지가 없다면 체크인 카운터에서 유료로 구매할 수 있으며 국내선과 국제선 모두 애완동물 운송 서약서를 작성해야 한다. 국제선은 추가로 검역증명서와 광견병 예방 접종 증명서 등 목적지 국가의 필요 서류를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

올해 들어 지난달까지 제주항공에 탑승한 반려동물은 총 7894마리로, 지난해 같은 기간 4389마리보다 1.8배 증가했다. 현재 추세라면 올 한해 2만마리 넘게 수송할 것으로 예상된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오는 10일까지 제주항공 공식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댓글 및 태그 이벤트에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반려동물 무료항공권, 덴탈케어 세트 등을 증정하니 많은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kjh0109@fnnews.com 권준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