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

네이버웹툰 '안나라수마나라' 넷플릭스 시리즈로 재탄생[1일IT템]

관련종목▶

6일 190여개국 동시 공개
11년만에 영상 콘텐츠로 재생산

[파이낸셜뉴스] 네이버웹툰은 자사 원작 지식재산권(IP) '안나라수마나라'가 넷플릭스 시리즈로 전 세계 190여개국에 동시 공개된다고 6일 밝혔다.

네이버웹툰 '안나라수마나라' 넷플릭스 시리즈로 재탄생[1일IT템]
네이버웹툰 원작 '안나라수마나라'. 네이버웹툰 제공.
안나라수마나라는 가난에 쫓겨 너무 일찍 어른이 된 소녀 '윤아이'가 어른이 되고 싶지 않았던 철없는 마술사 '리을'을 만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다. 웹툰 '삼봉이발소', '방과 후 전쟁활동', '목욕의 신' 등을 쓴 하일권 작가의 대표작 중 하나다.

안나라수마나라는 지난 2010년 6월부터 2011년 1월까지 네이버웹툰 월요웹툰으로 연재됐다. 흑백 작품임에도 작가의 상상력이 돋보이는 독특한 기법들이 더해져 신비로운 분위기를 생생하게 담아냈다는 평을 받았다.

현재 네이버웹툰 글로벌 서비스를 통해 영어·태국어·스페인어·프랑스어 등 6개 언어로 번역돼 전 세계 독자들에게 제공되고 있다. 넷플릭스 시리즈 공개와 함께 추후 일본어·인니어·독일어 등으로 글로벌 연재를 확대할 계획이다.

네이버웹툰 원작의 넷플릭스 시리즈 안나라수마나라는 이날 오후 4시에 공개된다. 총 6부작의 판타지 뮤직 드라마 형식으로 구성되며, '구르미 그린 달빛', '연애의 발견' 등을 연출한 김성윤 감독과 '구르미 그린 달빛', '후아유 - 학교2015' 등을 그린 김민정 작가가 각각 연출과 극본을 맡는다. 배우 지창욱, 최성은, 황인엽 등이 출연한다.

jhyuk@fnnews.com 김준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