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

컴포트랩, AI 피팅 스타일리스트 ‘온라인 피팅룸’ NEW 버전 오픈

체형별 언더웨어 추천으로 온라인 쇼핑 편의성 높였다

컴포트랩, AI 피팅 스타일리스트 ‘온라인 피팅룸’ NEW 버전 오픈

체형별 브라렛 제품으로 잘 알려진 컴포트랩이 더욱 새로워진 ‘NEW 온라인 피팅룸’으로 고객의 온라인 쇼핑 편의성을 강화한다.

컴포트랩은 2021년 자사의 브라렛 라인업이 완성됨에 따라 이를 온라인 피팅룸에 적용하고, 고객 니즈를 반영한 새로운 편의 기능을 추가하는 등 온라인 피팅룸의 전면 업그레이드를 완료했다고 밝혔다.

‘온라인 피팅룸’은 온라인을 중심으로 성장해 온 컴포트랩이 온라인을 통해 고객에게 맞춤 브라렛을 추천하기 위해 국내 최초로 개발한 빅데이터 분석 AI 피팅 스타일리스트 서비스다. 컴포트랩이 보유한 20만 건이 넘는 고객 리뷰, 230여 개의 제품, 5년간 축적된 100만 건 이상의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고객 체형, 디자인, 소재, 착용감 등 세분화된 니즈를 반영한 맞춤 제품을 추천해준다.

지난 2018년 런칭 이래 5년 만의 전면 업그레이드로 한층 고도화된 NEW 온라인 피팅룸은 고객 피드백을 적극 반영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실제로 기존에 1개의 가슴체형만 선택할 수 있었던 것을 자신에게 맞는 여러 개의 가슴체형을 동시에 선택할 수 있도록 해 편의성을 높였다.

또한 부유방 발달, 어깨통증, 윗가슴 부족 등 체형에 대한 고민 요소도 반영할 수 있다. 이 밖에도 TPO(time, place, occasion)를 고려한 추천, 추천 제품별 캐치프레이즈 표시 등도 고객 니즈가 반영해 신설된 기능으로, 고객 만족도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컴포트랩, AI 피팅 스타일리스트 ‘온라인 피팅룸’ NEW 버전 오픈

이와 함께 온라인 피팅룸은 마케팅적인 관점을 철저하게 배제하고, 객관적인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품을 추천하는 알고리즘을 통해 실제 고객 체형이 100% 반영된 제품을 추천 받을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으로 꼽힌다.


컴포트랩 관계자는 “제품이 ‘컴포트’한 것뿐 아니라, 고객이 제품을 구입하는 과정 역시 ‘컴포트’해야 한다는 생각으로 온라인 피팅 솔루션을 개발하게 됐다. 브랜드 런칭 이후 7년 간의 노력 끝에 체형별 언더웨어 라인업이 완성됨에 따라 이를 온라인 피팅룸에 반영, 고객들에게 보다 쉽고 정확하게 맞춤 언더웨어를 추천할 수 있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컴포트랩의 검증된 브라렛 제품과 업그레이드된 온라인 피팅 솔루션으로 고객 경험을 더욱 확장해 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한편, 컴포트랩은 온라인 피팅룸을 비롯한 다양한 서비스를 앞세워 지난 2021년 매출액 250억을 달성해 온라인 언더웨어업체로써의 입지를 확고히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