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

SK스토아, 업계 최초 SK렌터카와 '폴스타 2' 판매 방송

SK스토아, 업계 최초 SK렌터카와 '폴스타 2' 판매 방송

모바일 ‘라방’을 통해 스웨덴 프리미엄 전기차 브랜드 ‘폴스타’의 차량을 만나볼 수 있게 됐다. SK렌터카가 업계 최초로 ‘폴스타 2’의 장기 렌탈 상품을 판매하고 있는 가운데 유통망 확대를 위해 SK스토아와 손잡고 TV 쇼핑 업계 최초로 판매 방송에 나선다.

SK스토아는 TV쇼핑 업계 최초로 SK렌터카와 손잡고 전기차 ‘폴스타 2’의 장기렌탈 상품을 판매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판매 방송은 ‘폴스타 2’의 장기 렌탈 상품을 렌터카 업계 최초로 선보이고 있는 SK렌터카와 공동 기획했다. SK렌터카는 유통망을 확대하고 SK스토아는 할인과 사은품 증정 등 다양한 혜택을 통해 신규 고객 확보를 할 수 있어 양사가 ‘윈윈’할 수 있을 것이라고 판단했다.

폴스타 2는 스칸디나비안 미니멀 디자인과 고급스러운 비건 인테리어, 전기차 최초로 적용한 티맵(TMAP)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유로 앤캡(Euro NCAP) 전기차 부문 종합 최고 평점으로 입증된 독보적인 안전성까지 갖췄다. 아울러 합리적인 가격 등 뛰어난 상품성으로 최근 환경부 주최의 ‘EV 어워즈 2022’에서 ‘올해의 전기 세단’에 선정된 바 있다. 지난 4월 460대가 판매되며 수입 전기차 판매 1위에 오르는 등 소비자들 사이에서 갈수록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SK스토아는 해당 차량이 보다 젊은 세대의 구매를 자극할 것으로 판단해 모바일 ‘라방’에 편성했다. 10일 오후 7시부터 8시까지 1시간 동안 SK스토아의 모바일 라이브 커머스 방송인 ‘SK스토아 쇼핑라이브’와 ‘SK렌터카 다이렉트’ 홈페이지를 통해 선보인다.

고객과 소통하며 판매를 진행하는 방송인 만큼 방송 중 제공하는 혜택도 다양하게 마련했다. 모바일 라이브 방송 중 계약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월 1만원 특별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8만5000원 상당의 소낙스 세차 쿠폰을 3장 증정한다.

또한 SK렌터카의 타는 만큼 이용료를 지불하는 렌터카 서비스 ‘타고페이’ 계약 고객에게 첫 달 200km 무료 혜택을 제공하고, SK스토아 쇼핑라이브 방송 특별 혜택으로 200km 추가 무료 혜택을 제공한다.

방송 중 계약을 완료하는 고객에게는 5만원 상당의 신세계백화점 모바일 상품권을 증정하고, 방송 중 견적서 저장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도 증정한다.

김형준 SK스토아 커머스사업2그룹장은 “전기차 수요가 갈수록 늘어나고 있기에 고 신규 고객을 유입하고 고객에게 다채로운 혜택까지 제공하기 위해 SK렌터카와 손잡고 이번 특별 방송을 마련했다”며, “좋은 상품에 파격적인 혜택까지 갖춘 만큼 보다 많은 고객이 관심을 갖고 해당 방송에 참여할 것으로 전망한다”고 전했다.

ju0@fnnews.com 김주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