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가상공간에서 티익스프레스 탄다…'에버랜드 메타버스' 6월 출시

가상공간에서 티익스프레스 탄다…'에버랜드 메타버스' 6월 출시
삼성물산 리조트부문이 6월 선보이는 '에버랜드 메타버스'. 삼성물산 리조트부문 제공

[파이낸셜뉴스] 삼성물산 리조트부문이 6월 '에버랜드 메타버스' 출시 전 게임 티저 영상을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12일 공개했다.

약 30초 분량의 티저 영상에는 메타버스 속에 구현될 디지털 에버랜드의 다양한 모습들이 담겼다.

티익스프레스 탑승과 함께 슈팅워터펀 퍼레이드카를 따라다니며 물총 싸움을 하고 반딧불이 체험을 해보는 등 실제 에버랜드 여름축제 콘텐츠를 가상 공간에서 먼저 체험할 수 있다. 티저 영상은 지난 11일 공개된 지 하루 만에 SNS에서 10만여회의 조회수를 기록했다.

가장 기대되는 에버랜드 메타버스 콘텐츠를 묻는 댓글 이벤트도 5월 말까지 진행된다. 에버랜드 이용권, 게임 아이템 등이 선물로 증정된다.

삼성물산 리조트부문은 온라인과 오프라인이 연계된 다양한 디지털 고객 경험 콘텐츠를 마련해 에버랜드 메타버스 만의 차별화된 체험 가치를 강화할 예정이다.

메타버스에서 특정 미션을 완료한 이용자들에게는 실제 놀이기구 우선탑승권, 상품교환권 등을 제공한다. 또 플레이댑 블록체인 기술 기반 대체불가토큰(NTF)도 증정할 예정이다. 에버랜드 현장 고객들을 대상으로 한 메타버스 게임 아이템 증정 이벤트도 진행된다.

에버랜드 메타버스는 로블록스 기반 메타버스 '플레이댑 랜드'에 맵 형태로 조성되며 6월 중순 오픈된다.

에버랜드의 5개 지역 중 유러피안 어드벤처를 중심으로 먼저 공개하며, 에버랜드 전 지역 뿐만 아니라 스피드웨이, 골프장 등 메타버스 생태계를 디지털 혁신기업들과 함께 계속 확장해 나갈 예정이다.

이와함께 새로운 NFT도 선보일 예정이다.

삼성물산 리조트부문 관계자는 "이번 메타버스 뿐만 아니라 고객들이 언제 어디서나 에버랜드를 생생하게 경험할 수 있도록 캐릭터, 교육, 증강현실(AR) 게임 등 파크 인프라와 연계된 디지로그(디지털+아날로그) 콘텐츠를 확대해 나갈 예정" 이라고 말했다.

mkchang@fnnews.com 장민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