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

[1일IT템] 커머스 데이터 분석 ‘라플라스테크놀로지스’..팁스 선정

네이버 D2SF 투자.. 중기부 팁스 통해 기술역량과 시장성 인정

[파이낸셜뉴스] 네이버 기업형 액셀러레이터인 D2SF(D2 스타트업팩토리)가 투자한 라플라스테크놀로지스가 팁스(TIPS)에 선정, 기술 역량을 인정받았다. 라플라스테크놀로지스는 전자상거래(커머스) 데이터 분석 솔루션을 개발해, 관련 중소기업 성장을 돕고 있다.

[1일IT템] 커머스 데이터 분석 ‘라플라스테크놀로지스’..팁스 선정
라플라스테크놀로지스는 프로덕트 고도화 및 글로벌 시장 진출을 목표로 전 직군 채용 중에 있다. 네이버 D2SF 제공

라플라스테크놀로지스는 중소벤처기업부의 기술창업투자프로그램인 팁스(TIPS)에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팁스 선정 과정에서 ‘라플라스 애널리틱스’ 기술 역량 및 시장성을 높이 평가 받았다는 것이 라플라스테크놀로지스 측 설명이다.

라플라스 애널리틱스는 커머스 기업 데이터를 통합해 분석해주는 솔루션이다.

웹에서 카페24,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쿠팡, 아임웹 등 커머스 데이터를 연결하면 시각화된 인공지능(AI) 대시보드를 자동으로 생성한다.

이 대시보드를 통해 비즈니스 문제점을 진단받고, 동종업계 대비 자사 서비스 성과를 객관적으로 비교할 수 있다.

현재 라플라스 애널리틱스를 이용하는 고객사는 170여 곳으로 총 거래액은 약 3500억 원을 돌파했다.

투자사 및 기업 파트너들도 라플라스 데이터 분석 기술 역량과 성장성을 주목하고 있다.
라플라스는 창업 9개월 만에 매쉬업엔젤스, 롯데벤처스로부터 시드 투자를 유치한 데 이어 지난해 12월 네이버 D2SF로부터 추가 투자도 받았다.

박병민 라플라스테크놀로지스 대표는 “커머스 중소기업(SMB) 사업자가 라플라스 애널리틱스를 활용해 데이터 기반 사업 전략을 세울 수 있도록 사업 방향을 집중할 예정”이라며 “내년 글로벌 진출을 준비하는 한편, 급성장하는 SMB를 빠르게 파악해 브랜드 애그리게이터 연계, 금융 투자 비즈니스 등으로 확장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라플라스테크놀로지스는 프로덕트 고도화 및 글로벌 시장 진출을 목표로 전 직군 채용 중에 있다.

elikim@fnnews.com 김미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