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문화재단 2022년 찾아가는 미술관 '함께, 전시' 참여 공모 포스터. 사진제공=김포문화재단
【파이낸셜뉴스 김포=강근주 기자】 김포문화재단이 2022년 찾아가는 미술관 사업 <함께, 전시>에 참여할 단체를 공개모집한다. 각종 전시 연계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주민이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전시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서다.
<함께, 전시>는 재단 소장 작품을 활용하던 기존 전시에서 벗어나 지역 미술관-박물관-갤러리 등 작품 소장 단체의 기획전시 프로그램과 관내외 유휴공간 및 시민생활공간을 활용해 전시 특화공간을 발굴하는 전시공간 제공자와 매칭하는 사업이다.
전시공간 제공자는 공공이익을 목적으로 하는 공공 유휴공간 및 시민생활공간이며, 전시 프로그램 제공자는 작품을 소장하고 있는 관내 미술관-박물관-갤러리-대안공간 등이다. 갤러리와 대안공간 등은 지역작가와 협업을 통한 기획전 프로그램을 신청할 수 있다.
전시공간 제공자는 11일부터 17일까지, 전시 프로그램 제공자는 11일부터 23일까지 신청서를 접수해야 한다. 심의를 통해 선정된 전시 프로그램 제공자는 선정된 전시공간에서 기획전 프로그램을 2회, 연계 프로그램을 1회 진행할 수 있도록 운영금이 지원된다.
김포문화재단은 찾아가는 미술관 <함께, 전시>를 통해 관내 유휴공간 가동률을 높이고 일상 갤러리화를 통해 전시 관람 접근성을 높여 시각예술 분야 문턱을 낮춰 문화향유 기회를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kkjoo0912@fnnews.com 강근주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