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

미래에셋증권 "온라인으로 다이렉트 연금고객과 실시간 소통"

VIP 연금 아카데미 유튜브 라이브 총 7회 진행

미래에셋증권 "온라인으로 다이렉트 연금고객과 실시간 소통"
미래에셋증권 CI


[파이낸셜뉴스] 미래에셋증권은 26일부터 총 7회에 걸쳐 VIP 연금 아카데미를 개최한다고 이날 밝혔다.

VIP 연금 아카데미는 다이렉트 VIP 연금 고객을 대상으로 미래에셋증권 공식 유튜브 채널 ‘스마트머니’ 를 통해 고객과 실시간 소통 방식으로 진행된다. 아카데미 참석 고객은 강사의 강의를 듣고 연금과 관련된 사항을 실시간 질의해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다.

이번 아카데미는 연금 제도, 세무, 자산운용, 수령·인출전략 등 연금전반에 대한 내용으로 진행된다. 국민연금공단 노후준비 전문강사 및 사내 세무사, 연금컨설턴트 등 다양한 연금전문가들이 강사로 나설 예정이다. 평소 영업점 PB의 관리를 받기 어려웠던 다이렉트 연금 고객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날 진행될 첫 강의 주제는 ‘절세미인연금계좌’로 근로소득세, 퇴직소득세 절세 전략을 다룬다.
이후 ‘국민연금 제대로 활용하기’라는 주제로 퇴직연금, 개인연금 및 국민연금의 다양한 활용법에 대해서 안내한다. 또 최근 변동성이 커진 시장 상황 속에서도 안정적인 연금자산운용을 안내하기 위한 ‘속편한 연금투자’ 등 다양한 콘텐츠가 예정돼 있다.

최종진 미래에셋증권 연금본부장은 “비대면 실시간 소통방식으로 진행되는 VIP 연금 아카데미는 영업점 VIP 고객들을 대상으로 프라이빗하게 진행되던 서비스가 다이렉트 연금 고객에게 확장돼 제공된다는데 의의가 있다”라며 “앞으로 미래에셋증권은 비대면으로 고객과 실시간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으로 연금 콘텐츠를 제공해 효율적으로 연금자산을 운용할 수 있는 가이드 라인을 제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dschoi@fnnews.com 최두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