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

쿠팡플레이, 축구대표팀 A매치부터 U-23 아시안컵까지 생중계

쿠팡플레이, 축구대표팀 A매치부터 U-23 아시안컵까지 생중계

쿠팡플레이가 대한민국 축구대표팀 A매치와 함께 2022 AFC U-23 아시안컵까지 디지털 생중계한다고 27일 밝혔다.

오는 6월 한국 축구대표팀은 2일 브라질, 6일 칠레, 10일 파라과이, 14일 이집트 등 총 4차례의 평가전을 치른다. 특히 이번 평가전은 월드컵 본선 우루과이와의 맞대결에 대비해 남미 국가들을 중심으로 라인업을 구성했다.

한일월드컵 20주년을 기념해 서울, 대전, 수원 월드컵경기장에서 진행 예정인 4개 경기 모두 쿠팡플레이에서 실시간 생중계된다. 쿠팡 와우 멤버십에 가입한 회원들은 쿠팡플레이 앱을 통해 경기 관람 티켓 응모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으며, 이벤트 세부 사항은 쿠팡플레이 SNS 채널을 통해 공지될 예정이다.

한편, 브라질은 한국과의 평가전 이후 일본으로 건너가 6월 6일 일본과 평가전을 진행한다. 한국에 이어 일본도 세계 최강의 팀을 상대로 전력을 점검해 보는 기회인만큼 국내 축구팬들의 많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이에 ‘브라질 대 일본’ 경기 또한 쿠팡플레이가 디지털 독점 생중계한다.

쿠팡플레이는 대한민국 A대표팀 경기에 이어 2022 아시아축구연맹(AFC) 23세 이하(U-23) 아시안컵까지 생중계에 나선다. 오는 6월 2일 말레이시아전을 시작으로 5일 베트남전, 8일 태국전을 포함해 대한민국 국가대표팀의 아시안컵 전 경기 및 타 주요 경기들 모두 쿠팡플레이에서 시청할 수 있다.

특히 지난 2020 U-23 아시안컵 우승 국가였던 대한민국의 대표팀이 이번 대회도 우승을 거머쥘 수 있을지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또한 이번 대표팀에 스페인 축구 리그에서 활약하고 있는 이강인(레알 마요르카)이 발탁돼 활약이 기대된다.

쿠팡플레이는 대한축구협회 공식 파트너로서 2025년까지 한국 축구 국가대표팀을 후원한다.
쿠팡플레이는 모바일, 태블릿, PC 웹사이트 뿐만 아니라 스마트TV에서도 접속할 수 있어 큰 TV 화면으로 국가대표 축구경기를 즐길 수 있다.

쿠팡플레이는 지난해 3월 축구 한일전을 월드컵 2차·최종 예선 경기와 올림픽 대표팀의 친선 경기를 중계하며, 대표적인 축구 생중계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했다. 쿠팡플레이는 국가대표 축구 경기뿐만 아니라 K리그, NFL(미국프로풋볼), MLS(미국프로축구), NHL(북미아이스하키리그), ONE FC(아시아 최대 격투기) 등 다양한 스포츠 종목을 생중계하고 있다.

ju0@fnnews.com 김주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