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낸셜뉴스] 스타필드 코엑스몰 별마당 도서관은 개관 5주년을 맞아 다음달 30일까지 '유일한 경험' 행사를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선 '제 4회 열린 아트 공모전'에서 대상을 수상한 김정환 작가의 '시간의 정원'을 선보인다. 거울과 필름에 반사되는 빛을 통해 별마당 도서관을 찾는 이들의 다양한 순간과 시간을 초월한 지적 경험을 표현했다. 우수상을 받은 김수석 작가의 '사유의 상자'와 김주환 작가의 '순수의 전조'도 각각 SK텔레콤 이프랜드 '메타버스 별마당 도서관'과 제페토 내 운영 중인 '스타필드 제페토점'에서 만날 수 있다.
여행의 설렘을 느낄 수 있는 테마도서전 '별마당 도서관에서 떠나는 여행'도 다음달 30일까지 진행한다. 문화유산, 맛집, 여행지, 여행 사진 등 여행 관련 서적을 선보인다. 보테니컬 아트 컴퍼니 '팀보타'는 별마당 도서관에 장미를 활용한 '꽃 구름' 아트존을 전시한다.
강연과 공연도 6월 말까지 이어진다.
황동혁 영화감독의 '명사 초청 특강'을 비롯해 황석희 번역가의 '컬처 클럽', 케이스티파이 등의 브랜드가 진행하는 '팬덤 토크' 등이 준비됐다. 임동혁 피아니스트의 연주를 비롯한 공연도 이뤄진다.
이밖에도 다음달 12일까지 세계 음식을 맛볼 수 있는 '월드 고메 투어'를, 같은 달 15일까지 전통시장의 맛과 멋을 알리는 그로서리 마켓 '365일장' 팝업스토어를 연다.
nvcess@fnnews.com 이정은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