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나나에는 단백질 합성 돕는 비오틴, 달걀 노른자에는 세포 수분 조절하는 레시틴 함유돼 헤어 팩으로 활용하면 손상 모발 회복에 도움 될 수 있다
비오틴이 함유된 바나나, 레시틴이 풍부한 달걀 노른자로 만든 헤어 팩을 사용하면 모발을 건강하게 만드는 데 도움이 된다. 출처 Giphy
[파이낸셜뉴스] 푸석푸석 손상된 모발 때문에 고민하고 있나요? 천연 영양소를 함유해 모발 건강에 도움이 되는 식재료로 헤어 팩을 만들어 보세요. 모아시스가 시중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바나나, 달걀을 활용해 헤어 팩 만드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모발을 튼튼히 가꿔주는, 바나나 헤어 팩
바나나에는 비오틴(Biotin)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습니다. 비오틴은 비타민 B군 영양소로, 체내 단백질 합성 과정에 관여합니다. 모발의 주요 성분인 케라틴 단백질의 합성을 도와 가늘고 힘없는 모발을 굵고 탄탄하게 만드는 데 기여하죠.
바나나 헤어 팩은 바나나 1개, 꿀 1스푼만 있으면 쉽게 만들 수 있는데요. 바나나를 으깬 뒤 꿀과 섞으면 완성됩니다. 샴푸로 머리를 감은 뒤, 젖은 모발에 바나나 헤어 팩을 바르고 약 10분 뒤 헹구면 한결 부드러워진 머릿결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모발에 윤기를 듬뿍, 달걀 노른자 헤어 팩
달걀 노른자는 유∙수분의 균형을 맞추는 효능이 있는 레시틴(Lecithin)을 갖추고 있습니다. 레시틴은 인지질의 하나로 수분과 친화적인 인산, 유분과 친화적인 지방산기로 이루어져 있는데요. 두피와 모발의 유∙수분 균형을 맞춰 두피를 편안하게 하고 모발을 윤기나게 가꾸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달걀 노른자 헤어 팩의 재료는 달걀 노른자 2개, 코코넛 오일 2스푼입니다. 달걀 노른자와 코코넛오일을 함께 섞어 두피와 모발에 도포한 뒤 20분간 기다립니다. 팩을 헹굴 때는 차가운 물로 씻어 주세요. 따뜻한 물을 사용하면 열에 의해 달걀 노른자가 익어 모발에 달라붙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cyj7110@fnnews.com 조예지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