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

단지 내 실내수영장 등 차별화 커뮤니티 ‘주목’ ‘오송역 서한이다음 노블리스’ 분양 예정

“커뮤니티가 곧 경쟁력 인식 확산”…입주민 위한 다채로운 커뮤니티 확대

단지 내 실내수영장 등 차별화 커뮤니티 ‘주목’ ‘오송역 서한이다음 노블리스’ 분양 예정

최근 분양시장이 실수요자 중심으로 재편되면서, 차별화된 커뮤니티 시설을 갖춘 아파트가 주목받고 있다.

이전까지 분양시장은 역세권, 학세권 등 입지를 내세우는 이른바 ‘하드웨어 마케팅’에 집중해왔다. ‘입지가 곧 상품이자 경쟁력’이라는 인식이 많았기 때문이다. 하지만 최근 라이프스타일의 변화로 삶의 질을 중시하는 주택 수요자들이 늘어나면서 아파트 선택 기준이 변화하고 있다.

이러한 분위기에 최근 건설업계는 입주민들의 주거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노력에 집중하고 있다. 가장 눈길을 끄는 것은 특화 커뮤니티다. 과거에는 경로당, 어린이집 정도였지만 피트니스센터, 수영장, 스카이라운지 등 입주민의 여가 활동을 돕는 것까지 그 분야를 확대하고 있다.

이런 가운데, 차별화된 특화 커뮤니티를 내세운 아파트가 분양을 앞둬 눈길을 끌고 있다. ㈜서한이 충북 청주 오송읍 일대에 선보이는 ‘오송역 서한이다음 노블리스’가 바로 그 주인공이다.

이 단지는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을 자랑한다. 가장 눈길을 끄는 것은 ‘실내 수영장’이다. 바깥으로 나가지 않더라도 단지 내에서 수영을 즐길 수 있는 환경이 구축돼 있는 것이다. 자녀를 둔 학부모는 물론 일반 입주민들의 높은 주거만족도가 기대되는 부분이다.

탁 트인 조망을 보며 여가를 즐길 수 있는 ‘스카이라운지’와 입주민들 간의 소통을 돕는 ‘카페·파티룸’도 조성되며, 반려동물과 함께할 수 있는 특별 공간 ‘펫카페’도 구축된다. 이와 함께 자녀들이 학습에 집중할 수 있는 도서관과 ‘북라운지’까지 마련돼 커뮤니티 시설의 완성도를 더했다. 또한 ‘실내·스크린 골프장’ 조성을 통해 입주민들이 날씨와 상관없이 골프를 즐길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한 점도 눈길을 끈다.

‘오송역 서한이다음 노블리스’는 충청북도 청주시 흥덕구 오송읍 봉산리 1530번지 일원에 위치하며, 지하 1층~지상 25층, 전용 101~182㎡ 총 1,113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우선 ‘오송역 서한이다음 노블리스’는 우수한 교통 환경부터 눈길을 끈다. KTX·SRT 오송역이 도보권에 자리해 전국 곳곳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또한 오송과 세종을 연결하는 BRT를 통해 오송·세종 생활권을 두루 누릴 수 있다. 특히 오송역 일대는 KTX역세권개발사업이 진행 중으로, 2023년까지 공동주택, 오송컨펙스, 호텔, 복합쇼핑몰, 연구시설 등을 조성할 계획이다. 이 밖에 평택~오송 2복선화 사업, 서울~세종고속도로 등 개발이 진행되고 있어, 향후 교통 환경은 더욱 편리해질 전망이다.

탄탄한 주거 인프라도 갖췄다. 먼저, 단지 바로 앞에 초·중교가 설립될 예정이다. 또한 만수초, 오송초, 오송고, 고려대, 홍익대 등 다양한 학군도 주변에 위치하고 있다. 여기에 단지가 들어서는 오송바이오폴리스지구 내에는 상업시설과 오송다목적체육관 등이 갖춰질 예정이다. 이 밖에 송산공원, 오송호수공원 등 풍부한 녹지공간도 마련돼 있다.


여기에 ‘오송역 서한이다음 노블리스’는 여러 타입의 대형 타입 구성으로 수요자들의 선택의 폭을 넓혔다. 테라스, 5-Bay 등 특화설계도 계획돼 입주민들은 쾌적한 주거생활을 누릴 수 있다.

‘오송역 서한이다음 노블리스’의 견본주택은 충청북도 청주시 흥덕구 오송읍에 마련될 예정이다.